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뉴스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추리 게임 + 추리 게임 = 다빈치 캐슬 출시 예고

Divedice2016-11-10 08:49:34

추천0 조회수2761



 

레오나르도 빈치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인물인 레오나르도 빈치는 회화, 조각 등의 미술 분야에 있어서도 커다란 발자취를 남겼지만, 그 외에도 요리, 수학, 공학, 건축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가지 업적을 남긴 다재다능한 천재 자체였습니다. 마키아벨리가 남긴 군주론의 모델로 유명한 체자레 보르지아에게 인정을 받아 도시계획 총책임자급의 자리에 오를 기회가 있었지만, 안타깝게도 해당 계획이 실행되기 전에 체자레 보르지아가 실각하는 바람에 안타깝게도 계획은 무산되고 말았죠. 계획이 실행됐다면 과연 어떤 모습을 했을까 궁금하기도 합니다.

 

 

 

성에 숨겨진 비밀 암호를 찾아서

다빈치 캐슬에서 우리는 레오나르도 빈치가 여섯 채의 성을 건설했다는 가정하에 게임을 진행할 것입니다. 그리고 천재는 각각의 성에 각기 다른 비밀 암호를 숨겨놨는데, 암호를 풀면 성을 무너트릴 있습니다. 건설한 성에 이런 치명적인 약점을 숨겨놓다니, 이런게 바로 천재의 괴팍함인지도 모르겠네요.

 

플레이어들은 각자 색깔이 표시된 조각 하나와, 숫자가 표시된 조각 하나씩을 받아, 둘을 합한 비밀 암호가 담긴 하나씩을 만듭니다. 그리고 자기 차례가 되면 질문 또는 공격 하나를 합니.

 

 



색깔과 숫자로 조합된 비밀 암호가 숨겨진 성 

 

 

 

질문: 질문은 무조건 자기 왼쪽에 있는 플레이어에게만 있습니다. 색깔과 숫자 하나씩을 선택해서 "빨간색이나 4 있나요?"이런 식으로 묻습니다. 만약 질문 받은 플레이어에게 중에 하나라도 있다면 ""라고 답하고 끝나고, 없다면 "아니오"라고 답하고 다음 플레이어에게 질문이 넘어갑니. 질문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의 비밀 암호가 무엇인지에 대한 단서를 하나씩 얻게 됩니다.

 

 



"빨간색이나 4 있나요?"란 질문을 받았을 때, 아니오라고 답하는 경우와 예라고 답하는 경우.

 

 

공격: 질문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의 비밀 암호가 무엇인지에 대한 확신이 서면 상대 플레이어를 공격해서 성을 무너트리면 됩니다. , 상대의 비밀 암호를 제대로 모른 공격했다가 틀리면, 성이 무너져 게임에서 탈락하니 조심해야 합니.

 

다른 모든 플레이어의 성을 무너트리고 마지막까지 남은 플레이어가 치열한 공방의 승자가 됩니다.

 

추리 게임 + 추리 게임 = ?

다른 여러 추리 게임을 해봤다면, 게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떠오르는 게임이 2 있을 겁니다. 각자 자신만이 코드가 숨어 있는 기물을 자기 앞에 놓고 상대의 코드를 파악해서 탈락시킨는다는 점에서 다빈치 코드가 떠오를 것이고, 질문 방식에서 클루가 떠오르죠. 이 두 게임이 만나 어떤 시너지를 일으켰는지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성이 건설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모르는 곳에서 다빈치의 성이 건설되고 있습니다. 매우 튼튼하고 견고한 성이 될 겁니다. 누군가가 비밀 암호만 알아내지 않는다면 말이죠. 조만간 완성된 성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겁니다.

덧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