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뉴스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게임 분위기를 바꿔줄 확장판 모음 - 뱅! 확장판 모음 출시 예고

Divedice2016-12-28 11:58:41

추천0 조회수5490


7명이 모였다면 뱅!
이탈리아의 보드게임 퍼블리셔 디브이조키(당시 회사명은 다빈치 게임즈였으나, 이탈리아에 다빈치 게임즈라는 다른 회사가 있던 관계로 회사명 변경)는 2002년 에센 슈필에서 <뱅!>과 <타불라의 늑대>로 보드게임 산업에 데뷔했습니다. 에센 슈필에서 화제작이 된 <뱅!>은 그 직후에 한국에도 유입됐는데, 때마침 불고 있던 보드게임 카페 열풍을 타고 빠르게 한국에서 자리잡았죠. '7명이 모였다면 <뱅!>을 한다'는 말이 나왔고, 이 말은 지금까지도 유효하니 말입니다. 뱅은 한국 보드게임 산업 초장기이던 2005년에 처음 한국어 판이 발매되서 지금까지 식지 않는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뱅!>은 발매된 직후인 2003년 첫 번째 확장판인 <하이 눈>을 내놓은 이후 지금까지 여러 종이 발매됐습니다. 하지만 <뱅!>의 확장판들은 오랜 동안 한국어판이 없다가, 2014년에서야 <뱅! 닷지 시티> 확장판이 한국어판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이제 <뱅!>의 또 다른 확장판이 한국어판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새로운 확장판은 앞서 언급한 <하이 눈>을 포함해서, <한 줌의 카드>, <와일드 웨스트 쇼>, <그림자 계곡> 이렇게 각기 다른 제품으로 발표된 확장판 4개를 한 패키지로 모은 것입니다. 



뱅! 하이 눈, 한줌의 카드

하이 눈, 한 줌의 카드
<하이 눈>과 <한 줌의 카드>는 각기 별도로 발표된 확장판으로, <하이 눈>이 2003년에 <한 줌의 카드>는 2005년에 발표됐습니다. 그런데 이 두 확장판은 각기 따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둘을 섞어서 하나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이 둘은 같은 규칙을 공유하기 때문에 어떤 의미에서는 이 둘을 하나의 확장판처럼 취급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확장판 모음의 박스에는 '4 in 1'이 아닌, '3 in 1'으로 표시돼 있죠. 이 두 확장판의 카드는 본판의 카드와 다른 카드 더미를 이루며, 보안관의 두 번째 차례부터 보안관의 차례가 될 때마다 카드 1장을 펼칩니다. 이렇게 펼쳐진 카드는 새로운 카드가 펼쳐지기 전까지 게임 진행에 영향을 미치며, 그 동안 특정 게임 규칙을 변형합니다. 이를테면, '습격' 카드가 펼쳐진 동안에는 플레이어들 간의 거리가 원래의 거리와 상관 없이 1로 바뀐다던가, '예배 시간' 카드가 펼쳐진 동안에는 누구도 '뱅!' 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던가 하는 식입니다. 이런식으로 어떤 카드가 펼쳐지느냐에 따라 게임의 분위기나 상황이 바뀝니다. 


와일드 웨스트 쇼

와일드 웨스트 쇼
<와일드 웨스트 쇼>는 2010년에 발표됐습니다. 새로운 인물 8명이 추가됐고, '와일드 웨스트 쇼' 카드라는 새로운 요소가 추가됐는데, 게임 중에 누군가가 추가 카드를 뽑게 하는 '역마차'나 '웰스 파고 은행' 카드를 내면 '와일드 웨스트 쇼' 카드 1장이 펼쳐지고, 그에 따라 새로운 규칙이 적용됩니다. '재갈' 카드가 펼쳐지면 아무도 말을 할 수 없으며, '새커거웨이' 카드가 펼쳐지면 모든 플레이어가 손에 든 카드를 공개한 채로 게임을 진행하는 식입니다. 이 효과들에는 흥겨운 효과가 많아 게임을 좀 더 흥겨운 파티 게임으로 만들어 줍니다. 제목 그대로 거칠고 황량한 서부에서 흥겨운 쇼를 펼치듯 말이죠.


그림자 계곡

그림자 계곡
<그림자 계곡>은 2011년에 발표됐습니다. 이 확장판은 추가되는 규칙 없이 기본판의 게임 규칙을 그대로 따릅니다. 그러면서 새로운 인물, 무기, 장비, 특수 효과 카드 등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기본판의 다양성을 확장시켜 주는 방향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뱅!' 카드를 '기관총' 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더 스팟버스트 링어' 같은 새로운 인물, 아무 카드나 '뱅!' 카드로 만들어주는 레마트 같은 새로운 무기, 게임에서 탈락한 플레이어를 다시 되돌려 오는 '유령' 등이 추가됐습니다. 기본판에 그냥 섞어서 하더라도 별 무리가 없이 적응이 가능합니다. 

3 in 1
이 모든 확장판은 각기 하나씩만 적용할 수도 있고, 모두 다 적용해서 게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게임을 할 것인지는 플레이어의 선택에 달렸습니다. 이미 오랜 시간 <뱅!>을 즐겨왔다면, 새로운 확장판을 포함시켜 보세요.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게임 진행과 새로운 분위기를 선사할 것입니다. <와일드 웨스트 쇼>에서 '재갈' 카드가 나와 아무도 자신이 부관이라 주장할 수 없는 상황을 한번 상상해 보세요. 여느 때와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일 것 같지 않나요?




새로운 인물이 새로운 장비와 함께 탄 역마차가 곧 도착할 예정입니다. 뱅!의 새로운 한국어판 확장판들을 맞을 준비가 됐나요?

덧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