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 보드게임 한국어판 출시 공지
Divedice
2021-07-22

 

 

안녕하세요. 다이브다이스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출시 이후 세계 최고의 MMORPG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던 게임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MMORPG이자, 세계 게임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최초의 여섯 게임 중의 하나로, 세계 최고의 게임이라는 수식어를 붙이기에 가장 적절한 게임 중 하나입니다. 지금까지 총 8개의 확장팩이 나왔으며, 2020년에도 신규 확장팩이 나와 팬들을 열광시킨 바 있죠. 2008년에 출시된 <리치 왕의 분노>는 그 확장팩 중에서도 누구나 최고의 확장팩 중 하나로 인정하는 확장팩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도 가장 인기 높은 악당인 리치 왕의 활약과, 그가 결국 몰락하는 시나리오는 전문가 및 팬들의 찬사를 받았으며 게임적인 측면에서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전성기라 불릴 정도로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즐겼습니다.

 

<팬데믹>2008년에 출시된 이후 협력 보드게임의 고전으로서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명작 보드게임입니다. 보드게임 초보자도 쉽게 익힐 수 있는 간단하고 명쾌한 규칙, 쉬움부터 어려움까지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는 난이도, 협력해서 공동의 적을 물리친다는 당시로서는 드물었던 보드게임 개념을 훌륭히 구현한 아이디어 등 당시에도 고평가를 받았으며, 현재까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한편 이후의 수많은 협력 보드게임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친 게임이죠. 맷 리콕 작가가 2015년 레거시 시스템을 적용시켜 새로이 만든 후속작인 <팬데믹 레거시>는 보드게임계에 엄청난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보드게임 긱 순위 1위를 차지하기도 했고, 이후 레거시 게임의 유행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여러 가지 의미에서, <팬데믹>은 보드게임계에서 비디오 게임계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만큼이나 큰 영향력을 가진 명작입니다.

 

이제 여기서 각 세계 최고의 명작이 서로 만나 새로운 작품으로 탄생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 보드게임은 팬데믹 시스템에 기반한 협력 보드게임으로, 플레이어들은 제이나, 스랄, 티리온 등 워크래프트 세계의 영웅이 되어 공동의 적 리치 왕을 물리치기 위해 협력하게 됩니다. <팬데믹>에서는 전염병 큐브로 표현되었던 적들은 리치 왕을 따르는 스컬지 군단이 되었고, 전염병 치료제를 개발하는 대신 각 지역에 놓인 퀘스트를 해결하는 것이 주요 목표가 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얼음왕관 성채에서 리치 왕 퀘스트를 해결하면 리치 왕을 무찌르고 아제로스의 평화를 지키는 데 성공하게 됩니다. <팬데믹>의 시스템에 기반하기는 했지만,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계관에 걸맞는 신선한 아이디어들이 추가되었으며, 그만큼 <팬데믹>을 이미 즐겨하던 플레이어들도 충분히 새로이 즐길 수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팬이라면 당연하게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 보드게임은 최고의 선물이 될 것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는 전 세계 동시 발매될 예정입니다.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 한국어판을 출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또한, 8월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의 선주문을 와디즈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