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팍스파미르 액션관련 질문드립니다
유부주머니
2021-11-30 09:31:54

룰에 보면 기본액션

 

1. 구입

2. 카드 내려놓기

3. 내려논 카드의 능력사용

 

2회 후에

보너스 액션(수트가 맞는 내려논 카드의 능력 사용)을 하고 싶은 만큼(비용이 지불이 되는 능력은 비용이 지불 되는 선에서) 하는건데

 

2회의 액션 중간에 보너스 액션을 할 수도 있는건가요?

 

룰에 명확하게 안나와있어서 플레이하면서 헷갈리네요.

 

카드를 플레이하면 수트가 바뀔때가 있어서 중간에도 자유롭게 플레이해야할 거 같은데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그리고 팍스파미르 룰북 설명이 매우 허술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FAQ 같은걸 같이 제공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 [GM]보트킨
    안녕하세요. '팍스 파미르'에서 액션과 액션 사이에 보너스 액션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좀 더 정확히 따져보자면, 보너스 액션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액션들 중에, 선호 수트와 일치하는 카드의 카드 기반 액션이 보너스가 되는 것입니다). 선호 수트를 차례 진행 중 바꾸는 경우, 한 차례에 서로 다른 2개 수트의 카드 기반 액션을 보너스 액션으로 수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해당 게임의 경우 별도 FAQ문서가 제공되지는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은 플레이하다 의문이 생기는 부분을 문의해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또한, 규칙이 다소 난해할 수 있다는 점을 보완할 방법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좋은 건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12/01 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