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디센트 질문
오광
2021-12-16 15:14:34
상태 토큰을 올려야 할 상황에서 올릴수 없는 경우엔 그 상태를 받지 않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피로를 제외하고 다른 상태 토큰은 한카드에 한개씩 올라가는 거 맞죠?
  • [GM]보트킨
    안녕하세요 오광님. 규칙서 20쪽 영웅의 상태란을 보시면, "어떤 카드가 상태를 획득하게 되었으나 이미 같은 종류의 토큰이 위에 놓여 있는 경우, 그 카드는 해당 상태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단, “충전” 키워드를 처리하는 경우는 이 규칙의 예외입니다." 라고 적혀 있습니다. 즉, 말씀하신 대로 상태 토큰은 한 카드에 하나씩만 올라가는 것이 맞습니다. (충전 키워드를 처리하는 경우 제외)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12/16 15:48
  • takuhama
    예 카드 1장에 상태는 1개만 올라갑니다.

    그래서 저는 모든 카드에 상처를 올리고 플레이하는 괴랄한 수법을....
    2021/12/16 1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