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카탄; 탐험가와 해적 룰 질문
쎈타쌈바
2021-12-19 00:21:26

1. 해적 소탕 상황에서 선원을 태웠던 배가 금광에서 정박하여 선원들을 금광으로 옮겨 해적 소탕을 기다릴 때 그 정박되어있던 배를 옮길 수 있나요? 만약에 배를 옮길 수 있다면 소탕 이후 선원은 배로 못가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2. 배 이동 단계에서 항구도시에 있는 선원1인과 그 항구도시와 인접한 배에 탑승해 있는 개척자의 위치를 맞교환 가능한가요?

 

3. 해상에서 배와 배간 선원, 개척자 등 탑승물의 이동이 가능한가요?

  (다른배로 옮겨타거나 옮겨싣는것 가능?)

 

4. 해적소탕하러 간 선원을 다시 배로 불러들이기 가능한가요?

  • 임시캔디맛
    1. 정박되어 있던 배를 옮길 수 있습니다. 소탕 이후 (소탕에 가장 공헌하여) 버려진 선원 하나를 제외하고 남은 선원은 그 땅에 머무릅니다. 나중에 배가 오면 그 배에 탈 수 있습니다.

    2. 항구도시에서 맞교환 가능합니다.

    3. 해상에서는 맞교환 불가능합니다. 항구도시에서만 물자/사람 등 게임말의 교환이 가능합니다. 상세 내용은 규칙서 "갈아타기" 항목을 참고하세요.

    4. 안 됩니다. 해적을 소탕하기 위해 한번 땅에 내린 선원은 해적 소탕이 완료될 때까지 해적소굴에 머물러야 합니다. (https://boardgamegeek.com/thread/1402914/use-basins-storage-load-crew-pirate-lair)
    2021/12/21 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