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반지의 제왕 가운데 땅 여정 질문
저녁햇살
2021-12-30 23:07:15

망토나 다른 소모성 아이템 사용 횟수에 대해서 질문 드렸었는데

 

공식 답변에서

문의해주신 규칙에 대해서 FFG의 공식 규칙은 대체로 아래와 같습니다.
1. 토큰 등의 비용을 소모해야하는 경우, 토큰을 소모하여 여러 번 사용이 가능합니다.(한 페이즈 안에서)
2. 비용을 소모하지 않는 특수 능력의 경우, 1회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답변 받은 것 중에 (한 페이즈 안에서) 여기 페이즈라는 말의 의미가 궁금합니다. 적의 공격마다 각각의 페이즈인가요 

 적이 여러번 공격하면 그때마다 한번씩 여러번 쓸 수 있다는건지 아니면 

망토 아이템이 적이 한번의 공격으로 5데미지를 주었을때  고양 5개를 써서 다 막을 수 있나요? 

식량아이템은 3피해를 받아놓은 사람이 집결 단계일 때 3개 먹어서 한번에 3 피해를 회복할 수 있나요?

  • [GM]언테임드
    안녕하세요, 저녁햇살 님. GM언테임드입니다.
    답변에서 용어 사용이 정확하지 못해 혼란을 드렸던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정확한 표현은 (같은 능력 사용 시점 안에서)라고 해야 맞겠습니다.
    예시로 드신 경우들은 모두 가능한 예시입니다.
    추후에 업로드될 공식 FAQ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1/12/31 1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