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글룸헤이븐 사자의턱 전투목표 질문
바다공
2022-01-03 14:02:59

 

 

아 그리고 룰북에 전투목표 보면

32개의 전투 목표인데

 

위의 용어집 대로 본다면

2개 고른후 하나는 상자로 '되돌려지고' 라는 말과 성공실패 상관없이 '버려지고' 새로운걸 다시 뽑는다 라고 되어있는데

 

이때 버려진 전투목표는 게임에서 제외인가요?아니면 다시 다음 시나리오에 섞어서 뽑나요?

 

기존에는 본판에서는 후자로 플레이 했는데 이번 룰북에는

'상자로 되돌린다' 와 '버린다' 두개의 용어가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 takuhama
    딱히 규정은 없는듯 합니다만 룰대로 해석하자면 버린다-> 상자로 되돌아 간다 일겁니다.
    2장 받아서 1장은 게임에 쓰고 나머지는 덱에 다시 넣고
    1머지 1장도 게임이 끝난후 덱으로 넣으면될겁니다.

    안그러면 게임 후반에 가면 전투목표 카드가 다 떨어집니다.

    저는 우선 2장씩 본 카드들은 별도로 빼놓았다가 전투 목표를 전부 사용하면 섞어서 다시 사용하는 방법을 씁니다.

    뭐... 글룸헤이븐 전투목표,글룸헤이븐 확장 전투목표, 사자의턱 전투목표 다같이 쓰니까 떨어질 일은 없어 보이내요 ㅎㅎㅎ
    2022/01/03 17:57
  • [GM]언테임드
    안녕하세요, 바다공 님. GM언테임드입니다.
    위 댓글에 takuhama 님께서 말씀해주신 방법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1/04 1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