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사자의 턱 이익/불이익 규칙 질문
Zeta Plus
2022-01-05 09:39:01

공격할 때 이익/불이익을 받을 경우

공격보정을 한 장 뽑고, 추가로 두 장을 뽑고 그 중 이익/불이익에 따라서 좋은/나쁜 카드 한 장을 적용하는 걸로 아는데요

불이익 적용을 위해서 두 장을 뽑았는데 +1이 두 장 나오면 그냥 +1 적용 하는 건가요?

이익인데 -1만 나온 경우도 마찬가지고요.

사자의 턱으로 글룸헤이븐 룰을 처음 접하는 데다 아직 튜토리얼 시나리오 중이라 제가 아는 게 다인지 알 수가 없네요.

불이익인데 +카드만 나오면 0으로 적용한다든가 하는 룰이 있을 법도 하단 생각도 들고요.

  • takuhama
    네 두장이 같은것 이라면 그냥 하나만 적용 하면됩니다
    2022/01/05 10:26
  • takuhama
    그냥 운을 좀더 나쁘게 좀더 좋게 한다 정도만 생각하시면되요. 불이익인데 +1 두배 가 나오면 둘다 좋은거지만 상대적 불이익 이겠죠..

    불이익으로 +1이 두장 연속 빠지는것도 어떻게보면 손해고 이익으로 -1이 두장 빠지면 좋은거죠.

    최악은 이익으로 -2 실패 가 같이나오던가 하는거?
    2022/01/05 10:28
  • 해핑
    이익/불이익을 받는 상황에서는 공격보정덱을 한 장 뽑고, 추가로 두 장을 더 뽑는 게 아니라 공격보정덱을 두 장 뽑습니다.
    카드를 선택하는 법은 두 장 다 순수하게 수치만 적혀있다면 수치가 더 큰/더 작은 카드를 선택하시면 되고, 둘 중 한 장, 혹은 두 장 다 수치 이외에 효과가 적혀있어 수치상으로 더 좋은 카드를 판단할 수 없다면 이익은 선택, 불이익은 첫번째로 뽑은 카드를 고르시면 됩니다.
    2022/01/05 13:12
  • Zeta Plus
    추가 두 장 뽑는 게 아니었군요. 그렇다면 이해되네요.
    제가 룰을 잘못 이해해서 생긴 의문이었습니다. ^^;;;
    2022/01/06 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