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이니스 질문입니다.
안녕네모야
2022-01-15 13:05:29

1. 타일 배치할 때 타일 왼쪽 아래에 있는'항구 배치', '성역 배치' 이런거도 타일 놓는 사람이 자동으로 하는건가요?? 룰북에 관련 규칙이 안보이네요.

 

2. 성역배치할 때 '성역'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성역을 배치하게 되는 경우에서 서사시 카드를 받는건가요? 룰북 뒤쪽에 성역을 배치하면 서사시 카드를 받는다고 나와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3. 액션카드 '탐험'보면 새로운 타일에 씨족 배치가 불가능할때 수도에 배치하라는데 불가능한 경우가 보통 어떤어떤 경우인가요??

  • 안녕네모야
    제가 긱 보고 찾아봤습니다. 직원분들 바쁘셔서 어쩔수 없네요..

    1은 맵타일 놓는 사람이 배치하는게 맞네요. 영문 룰북에도 관련 내용은 없는데 플레이 글들 보면 다들 그렇게 하는것 같습니다.
    2는 성역 카드 사용할때만 한장 드로우고 그 이외의 효과로는 받지 않네요. 이것도 영문 룰북부터가 불친절한 경우입니다.
    3은 오역같아요.놓을수 없는 경우가 아니라 '또는'으로 번역되었오야 맞는것 같습니다.
    2022/01/18 11:31
  • 안녕네모야
    위에 댓글 3번 내용 수정합니다. 또는이 아니라 섬에 배치할 경우 놓지 못하는 경우가 있나봐요. 한글판 카드의 경우 섬 관련 내용이 텍스트가 너무 길어질까봐 뺀 것 같습니다
    2022/01/18 1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