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데드오브윈터 질문 드립니다!
초코퐁퐁
2022-06-17 13:45:19

01.외부지역 에서 외부인 카드가 나왔을때​​​​​​
꼭 합류 시켜야 하나요? 아니면 그냥 다시 덱에 섞어두​​​​​고 
안데려와도 되나요?

02.비슷한 질문인데 가브리엘 디아즈 캐릭터 특수능력
​​​사용 시 외부인 카드를 뽑았다면 꼭 데려와서 합류​​​​​
시켜야하나요? 외부인 안데려올 수 없나요...ㅠㅠ

03.생존자 카드 하나가 사망시 주사위도 1개 회수를 해야하나요?

04.생존자 카드 하나에 여러가지 총,라이터 등 아이템들을 장착 시킬 수 있나요?

또 여러가지가 장착이 가능하다면 

라운드당 1번 사용가능한 장착카드 2장을 행동주사위 1개로 중복시켜서 사용이 가능한가요?

  • [GM]언테임드
    안녕하세요, GM언테임드입니다.

    1. 소음을 내고 다른 카드를 탐색하는 방법은 있지만, 그럴 수 없는 상황에서 선택지가 외부인 뿐이라면 반드시 데려와야 합니다.

    2. 가브리엘의 능력으로는 외부인을 데려올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안 데려와도 됩니다.

    3. 생존자가 도중에 사망하더라도, 그 라운드에 당장 주사위를 회수하지 않습니다(한번 굴린 주사위는 라운드 끝날 때까지 사용가능합니다). 다만, 다음 라운드 시작 시 주사위를 굴릴 때는 제외해야 합니다.

    4. 네, 생존자 하나에 아이템을 여럿 장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착 카드의 능력을 주사위를 사용해 다시 수행할 수 있다는 내용은 규칙서에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카드 효과 사용하기는 주사위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혹시, 관련 내용에 대해 규칙서 쪽수를 간략하게나마 전달해주시면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6/21 1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