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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스트레이션을 픽셔너리처럼 플레이하기

포펀2013-10-03 09:2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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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5624


텔레스트레이션의 수많은 단어 카드들을 응용하면

픽셔너리와 비슷한 플레이도 가능할 듯 싶어서 하우스 룰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처음엔 픽셔너리처럼 보드판 형식으로 만들어볼까 하다가

보드판 제작도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추가 물품 필요없이 텔레스트레이션에 포함된 내용물만 이용해서

간편하게 점수제로 하는 플레이를 고안해보았습니다.

-----------------------------------------------------------------------------------------

[준비물] : - 텔레스트레이션 단어 카드

- 팀 수 만큼의 텔레스트레이션 스케치북

- 여분의 점수기록용 스케치북 1개

- 그림펜

- 주사위

- 모래시계

▶ 1. 텔레스트레이션의 단어 카드를 준비하고

This 사이드를 사용할 것인지

That 사이드를 사용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 2. 사용하기로 한 면이 바닥에 오도록 단어 카드 더미를 뒤집어놓고

몇 개의 팀(가급적 팀의 수는 적고 팀원은 많게)으로 나눈 후 플레이를 시작합니다.

▶ 3. 각 팀은 단어를 설명할 첫 번째 아티스트를 뽑고

주사위를 던져서 높은 수가 나온 팀부터 시계 방향 순으로 게임을 진행합니다.

▶ 4, 이번 차례 팀의 아티스트는 단어 카드 더미에서 1장을 뽑아 자신만 본 후

텔레스트레이션에서와 같이 주사위를 던져 그릴 단어를 선택합니다.

※ 이 때 아티스트가 굴린 주사위 눈의 수가 팀원이 정답을 맞추었을 시 획득 점수가 되며,

단어에 밑줄이 쳐진 칸이나 빈 칸(텔레스트레이션에서 자유문제 칸)이 선택되었을 때에는

카드를 다시 뽑고 주사위를 다시 던져 선택합니다.

아티스트는 나온 주사위 눈에 해당하는 카드의 단어를 보고

그림을 그리기 전에 팀원에게 아래에 제시된 네 가지 범주 중의 하나라고

그림에 대한 힌트를 줄 수 있습니다.

*인물, 장소, 동물 중의 하나 (고유명사)

*물건 (보거나 만질 수 있는)

*동작, 행위

*어려운 단어 (속담이나 비유어, 무형태의 단어, 기타 등등)

▶ 5. 범주 힌트를 준 뒤 아티스트는 모래시계(1분)를 뒤집음과 동시에

스케치북에 해당 단어를 설명하는 그림을 그립니다.

제한시간 1분 안에 팀원이 그 단어를 맞추게 되면

이전에 단어 선택을 위해 아티스트가 굴린 주사위 눈의 수 만큼 점수를 얻게 되며

공용인 점수기록용 스케치북에 팀의 이름과 점수를 기록합니다.

(※ 얻은 점수는 이전에 얻은 점수를 누적하여 총합을 표시합니다.)

그 후, 같은 팀의 다른 사람이 새로운 아티스트가 되어 게임을 진행하며,

만약, 1분 안에 맞추지 못했을 경우에는 다음 팀에게 기회가 넘어갑니다.

▶ 6. [모두 함께 하기]

아티스트가 단어 카드를 뽑을 때

텔레스트레이션 카드 우측 하단에 종이와 펜을 들고 있는 캐릭터 그림이 나오거나

이제까지 획득한 점수의 총합이 5의 배수(5, 10, 15, 20, 25, 30, 35, 40, 45 점)가 된 팀의 차례(항상)에는

그 턴은 [모두 함께 하기] 순서가 됩니다.

위와 같은 경우 아티스트는 [모두 함께 하기] 순서임을 명시하고

해당 차례의 아티스트가 단어 선택 주사위를 굴린 후

그 단어를 모든 팀의 아티스트들이 함께 보고, 모든 팀이 동시에 게임을 진행합니다.


(※ 팀원들은 다른 팀의 아티스트가 그리는 그림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이 중 가장 먼저 맞춘 팀이 점수를 얻고 다음 턴을 가져와 진행하게되며

1분 안에 모든 팀이 맞추지 못했을 경우에는 원래 순서에 따라 다음 팀의 차례가 됩니다.

▶ 7. [조커]

각 팀은 전체 게임에서 두 번 [조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커는 아래와 같은 능력을 가집니다.

A. 아티스트가 뽑은 단어 카드에 명시된 6개의 단어 중 한 가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B. 뽑은 카드를 버리고 새로운 단어 카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B일 경우에는 카드를 뽑은 후 주사위를 다시 굴려 단어를 선택)


조커를 사용하기로 했다면 A와 B 중 하나의 능력만 선택해서 사용해야 하며,


한 턴에는 한 개의 조커만 사용 가능합니다. 한 턴에 두 개의 조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조커는 아티스트가 단어를 그리기 전 아무때나 조커를 사용함을 명시하고 사용 가능합니다.(주사위를 굴린 후에도 가능)

단, A능력을 사용하기로 했을 때에도 점수 획득을 위한 주사위를 굴리며,

조커를 사용하여 그 단어를 맞추었을 때도 주사위를 굴려 나온 눈의 수 만큼 점수를 얻습니다.


▶ 8. [게임 종료와 승리]

게임의 종료는 일단 45점을 획득한 후


(승리 조건 점수는 게임 가능 시간 여하에 따라 5의 배수단위로 조절 가능, 이 때 조커의 수도 조절합니다.)

[모두 함께 하기] 문제를 한 번 더 맞추게 되면 승리합니다.

가령 42점에서 주사위 5에 해당하는 문제를 맞추었다 하더라도 바로 승리하지 못하고 일단, 45점에서 멈춥니다.

그 후, 45점에 도달한 팀은 [모두 함께 하기] 문제를 출제하여 45점에 도달한 팀이 맞추면 승리합니다.

만약, 45점에 도달한 팀이 맞추지 못했을 경우 문제를 맞춘 팀이나 맞춘 팀이 없다면 다음 팀으로 기회가 넘어가게 되며

45점에 도달한 팀은 자신 팀의 차례가 왔을 때 항상 [모두 함께 하기] 문제를 출제해야 합니다.

45점에 도달한 상태에서 다른 팀의 선택에 의해 [모두 함께 하기] 문제가 출제되었을 경우

이 때에도 45점에 도달한 팀이 맞추게 되면 승리할 수 있습니다.




※ 변형룰


조커에 공격 기능을 추가합니다.


각 팀은 조커의 원래 능력 외에


다튼 팀의 턴에 조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상대팀을 방해하는 능력으로 작용합니다.


그 능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a. 왼손으로 그리기 (왼손잡이라면 오른손으로 그립니다.)


b. 눈 감고 그리기


b. 한 붓 그리기 (손을 떼지않고 한 번에 그려 설명해야합니다.)


d. 두 문제 내기


(1분 안에 두 문제를 풀어야 점수를 획득합니다.


한 문제는 아티스트가 주사위로 뽑은 문제이며,


나머지 한 문제는 아티스트가 자신이 뽑은 카드에서 하나를 임의로 결정합니다.)


조커를 공격용으로 사용할 때에는 전체 게임에서 한 종류의 능력을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개의 조커를 모두 공격용으로 사용하기로 했을 경우


눈감고 그리기 능력을 두 번 사용하여 공격할 수 없습니다.


눈감고 그리기 능력을 이전에 이미 사용했다면


이를 제외한 다른 능력을 선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조커는 마찬가지로 전체 게임에서 단, 두 번만 사용할 수 있으며,


자신의 팀에 이로운 능력으로 쓸 것인지


아니면, 다른 팀을 방해하는 공격용으로 사용할 것인지의 팀원의 선택에 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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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 다른 아이디어나 좋은 의견 있으시면 덧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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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1)

  • 스킨다이버2013-10-03 10:21:22
    좋은 아이디어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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