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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소개할 게임은 코임브라입니다.

코임브라는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 위쪽에 있는 도시입니다. 대학 이름이기도 하고요

(마치 우리나라의 부산대학교처럼 말이죠)



 

 

목표 : 대항해 시대에 우리는 코임브라의 유명한 가문의 수장이 됩니다.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동점일 경우, 첫번째 플레이어 순서에 가까운 사람이 승리합니다.

 

 

 

준비

1. 게임보드를 중앙에 놓습니다.

2. 수도원을 1,2,3 더미로 분류합니다.

     1더미에서 8개를 랜덤으로 뽑아 지도에 놓습니다.

     2더미에서 4개를 랜덤으로 뽑아 지도에 놓습니다.

     3더미에서 2개를 랜덤으로 뽑아 지도에 놓습니다.

 

3. 인원수에 맞게 영향력 점수계산 타일 4개를 랜덤으로 배치합니다.

     (각각의 영향력은 테라미스티카의 신앙과 비슷하네요)

 

4. 주사위 토큰 5개를 준비합니다.

     4인일 경우, 주사위 토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3인일 경우, 3(상부 도시),      4(중부도시),  3(하부도시)을 배치합니다.

     2인일 경우, 3,2(상부도시)   4,3(중부도시)   5(하부도시)를 배치합니다.



 

 

5. 항해카드를 6장 뽑아 배치합니다.

 

6. 주사위 13개를 준비합니다.

     4인일 경우, 모든 주사위를 사용합니다.

     3인일 경우, 주사위 11개만 사용합니다. (보라색1개, 녹색 1개 제거)

     2인일 경우, 주사위  7개만 사용합니다. (회색1개, 주황색1개, 보라색2개, 녹색2개 제거)

 

7. 자신의 색깔을 정합니다.

     플레이어 보드를 가져옵니다.

     군사트랙7에 자신의 마커를 놓습니다.

      돈 트랙 7에 자신의 마커를 놓습니다.

     영향력 트랙 4곳의 0칸에 자신의 디스크를 배치합니다.

      보드의 점수 트랙 0칸에 자신의 디스크를 배치합니다.

8. 랜덤으로 플레이어 순서를 정합니다.

 

9. 캐릭터 카드를 1,2,3으로 분류합니다. (1시대 카드 더미는 시작카드가 됩니다.)

     3시대 더미 위에 2시대 더미를 올려둡니다.

10. 호의타일 4개를 성 옆에 둡니다.

11. 캐릭터 카드 12장을 깔아 놓습니다.

     2시대 더미 카드를 다 쓴 후에, 3시대 더미 카드를 사용합니다.

12. 왕관 토큰 4개를 카드 위에 배치합니다.



 

13. 1시대 카드 더미를 가져와서 시작 캐릭터를 준비합니다.

     4인일 경우, 2장씩 4그룹을 만듭니다.

     3인일 경우, 2장씩 3그룹을 만듭니다. (카드 2장은 제거)

     2인일 경우, 2장씩 2그룹을 만듭니다. (카드 4장은 제거)

 

14. 시작캐릭터 선택하기

     플레이어 순서의 맨 마지막 사람부터 2가지 행동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즉, 4-3-2-1-1-2-3-4 의 순서가 됩니다.)

     A행동 : 2장의 캐릭터 카드가 있는 한 그룹 고르기

     B행동 : 코임브라의 시작 모서리 빈 칸에 본인의 순례자 배치하기

     (각자 시작 캐릭터 카드의 영향력 값과 보너스를 즉시 얻습니다.)

 

 

 

 

시작

A단계 : 주사위 굴리기 

           시작 플레이어는 주사위를 굴려 이번 라운드에 사용할 주사위를 준비합니다.

B단계 : 드래프팅과 주사위 배치

           차례 순서대로 각자 주사위 1개를 선택하여 한 지역에 배치합니다. (주사위는 3번 선택합니다.)

C단계 : 주사위 회수 (호의타일 획득 / 캐릭터 카드 획득 / 고난 행동)

           주사위 위치에 따라 결정된 순서대로 각자 주사위를 가져오면서 3가지 행동 중 하나를 합니다.

 

           2인, 3인 게임에서는 주사위 토큰을 사용합니다.

           처리 중인 도시 옆 카드 줄에서 가장 영향력 값이 큰 캐릭터 카드를 제거합니다.

           가장 큰 영향력 값이 동일하다면, 가장 왼쪽에 있는 카드를 제거합니다.

           처리된 주사위 토큰은 뒷면으로 뒤집어 그 자리에 남겨둡니다.

 

D단계 : 새로운 차례 순서

           각자 보유한 왕관 개수를 더합니다. 왕관 수에 따라 차례가 정해집니다.

           동수일경우, 동점자의 현재 차례 순서가 뒤바뀝니다.

E단계 : 영향력 수입 (군사 / 돈/ 순례자 이동 / 승점)

           차례 순서대로 각자 선택한 주사위 색에 해당하는 영향력 수입을 받습니다.

           흰색 주사위는 조커처럼 원하는 영향력 트랙의 수입을 받습니다.

           보드의 트랙은 20으로 한정되어 있으므로 초과분은 버려집니다.

F단계 : 항해 투자

           차례 순서대로 각자 항해 투자를 1번 할 수 있습니다.

 

 

라운드 종료

 

 

 

게임종료 : 4라운드를 마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 최종 점수 계산

1. 항해 투자에 대한 점수를 계산

2. 영향력 트랙의 메이저 보상 점수

     2인 게임에서, 2등은 1등의 디스크보다 3칸 이내에 있어야만 2등 승점을 받습니다.

     영향력 트랙에서 0칸에 있는 자는 승점을 주지 않습니다.

3. 졸업장 세트에 대한 승점 계산

4. 게임 종료 보너스가 있는 캐릭터 카드에 대한 승점 계산

5. 군사, 돈, 왕관에 대한 점수 승점 계산

 

 



* 코임브라 플레이 사진

 

 



* 헷갈리기 쉬운 수도원 타일 설명

 

 



* 호의 타일 4개

 



* 시작 캐릭터 카드들 (1시대 카드 8장)

 

 



* 항해 카드 설명

 

 



* 헷갈리기 쉬운 카드들

 



* 헷갈리기 쉬운 카드들

 

 



* 코임브라 지도를 확대한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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