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질문과 답변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테라미스티카 희생 질문

꼬꼬맨2019-06-17 13:08:59

추천0

조회수7797

파워 희생하기에서

2그릇에 있는걸 3그릇으로 옮기때 파워를 사용한거로 간주하는건가요? 예시로 다시 설명하자면

2그릇에서 3그릇으로 5개를 옮기고 2그릇에있는 5개를 제외시켰습니다. 그러면 5개를 희생한거기에때문에 성직자하나를 바꿀수가있는건가요? 그리고나서 다음턴에 3그릇에있는 5개를 또 사용해서 성직자하나를 더바꿀수가있는건가요?


만약 안된다면 5개를 희생하고나서 3에있는그릇을 1로 옮겨야 쓸수가있는건가요?


생각나는대로 쓰다보니 정리가안됬는데 결론은 2 -> 3 희생할때 원래 일반적으로 3 -> 1로 하는 파워사용하기랑 같은뜻인가요?

아니면 2 -> 3 을 한후에 3 -> 1 해야지 사용한건가요?

첨부파일 :
덧글 쓰기
닉네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내용

덧글 (1)

  • 까망2019-06-17 15:38:00
    2그릇에서 희생해서 3그릇으로 가는 것은 파워를 사용하지 않은 것이고, 파워로 자원을 교환하는 프리액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프리액션은 8가지 액션으로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자원 교환 후 8가지 액션을 하면 됩니다.

    예시로 들으신 5개를 제외하고 5개를 3그릇으로 옮겼다면, 3그릇의 5개의 파워를 1그릇으로 옮기면서 성직자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행동은 파워를 자원으로 교환한 프리 액션이므로 다른 액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약 파워를 받아서 3그릇에 5파워가 존재한다면 다시 돌아온 자기 턴에 파워5개를 1그릇으로 옮기고 성직자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리 2=> 3 희생은 파워행동이 아니며 3->1으로 옮기면서 하는 행동은 자원 교환의 프리액션으로 테라 맵 아래의 6가지 파워 액션과 무관합니다.
게시판 List Type01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수
53032

NEW   아컴호러 카드게임 1쇄 비술발동 카드 재생산 여부 (1)

로우샤인
2020-06-02 12:28:23

로우샤인 2020.06.02 1 131
53031

  테라포밍 마스 : 에너지 태그 프로젝트 카드 사용시 에너지 자원으로 지불 가능할까요? (1)

다둥이 아빠
2020-06-02 02:25:14

다둥이 아빠 2020.06.02 0 17
53030

  "모두의 마블" 게임 규칙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1)

보드초보
2020-06-01 14:36:44

보드초보 2020.06.01 0 15
53029

  광기의 저택 확장 끔찍한 여정 질문입니다 (1)

며나씨
2020-06-01 12:41:14

며나씨 2020.06.01 0 79
53028

  광기의저택 재발매 질문이요 (1)

코즈
2020-06-01 12:28:52

코즈 2020.06.01 0 69
53027

  뱅 확장판 하이눈 유령 관련 문의 드립니다 (0)

곰같은남자
2020-05-31 01:40:32

곰같은남자 2020.05.31 0 21
53026

  워터게이트 룰 질문 있습니다 (1)

검은콩건빵
2020-05-31 01:33:04

검은콩건빵 2020.05.31 0 17
53025

  세레니시마 2판 규칙 질문 (0)

귤군
2020-05-29 13:36:06

귤군 2020.05.29 0 237
53024

  네메시스 락다운 (0)

한우리
2020-05-29 05:33:05

한우리 2020.05.29 0 243
53023

  광기의 저택 2판 재발매 관련 문의입니다. (1)

가발고양이
2020-05-27 23:33:07

가발고양이 2020.05.27 0 201
53022

  오래된 게임이지만 해리포터 클루 두가지 질문입니다. (2)

솔라미스마일
2020-05-27 19:25:14

솔라미스마일 2020.05.27 0 162
53021

  카베르나 동굴 vs 동굴 2인용 버전 확장팩 철기시대 질문드려요. (0)

카탄과 아그리콜라
2020-05-27 19:22:15

카탄과 아그리콜라 2020.05.27 0 127
53020

  아컴 던위치 언제 또 재판하나요? (1)

위송빠레
2020-05-27 13:48:49

위송빠레 2020.05.27 0 187
53019

  아컴 확장 벌써 품절났나요? 아니면 오류가 있는 건가요? (13)

firis
2020-05-27 13:15:08

firis 2020.05.27 0 474
53018

  아컴호러 카드게임& 확장세트 카드 구성 질문입니다. (1)

takuhama
2020-05-27 13:05:41

takuhama 2020.05.27 0 170
53017

  산토리니 건설 규칙 (1)

raKen
2020-05-24 21:02:06

raKen 2020.05.24 0 448
53016

  코보게 톡을 추가했는데 여기서 알아서 게임 판매 링크가 뜨나요? (2)

firis
2020-05-24 12:59:41

firis 2020.05.24 0 574
53015

  임호탭질문이요 (2)

무한기다림
2020-05-22 08:30:32

무한기다림 2020.05.22 0 343
53014

  글룸헤이븐 리무버블 스티커 정식출시 계획 (1)

비락당
2020-05-21 13:14:56

비락당 2020.05.21 0 490
53013

  챠오챠오 규칙 질문입니다 (1)

캬캬
2020-05-20 11:30:55

캬캬 2020.05.20 0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