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전체게시판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질문]글룸헤이븐 규칙서 질문(4번째)

꼬꼬맨2020-01-16 17:14:38

추천0

조회수1973

1. 규칙서 8페이지 소모성 아이템 예시 사진은 3회사용하고 소모되는건지? 2회사용하고 소모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즉, 캐릭터 토큰을 맨처음에 올려야되는건지 혹은 사용후에 처음칸에 올리는건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텍스트가 앞으로 2회 동안 이니까 먼저 올려놓고 사용 할 때마다 옆으로 이동해서

소모 기호에 토큰이 오는 순간 소모가 될 것 같습니다.


----------------------------------------------------------------------------------------------


2. 12페이지 시나리오준비에서 "해당되는 경우에는 공격 보정 카드 덱에 '-1'카드를 추가합니다" 이 부분이 어떤 장비 한장이라도 시나리오에 가지고 갈 경우 -1 카드를 그 해당하는 캐릭터 보정덱에 추가하면 된다는것인가요?


장비 중에 공격 보정 덱에 -1 카드를 추가하는 장비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 해당하는 설명입니다.

감사합니다.


----------------------------------------------------------------------------------------------


3. 14페이지 문 설명에서 "닫힌 문은 캐릭터가 이동할 때는 아무런 방해를 하지 않는다"는 말은 문을 열지 않고도 이동할 수 있다는 말인가요?


캐릭터는 닫힌 문으로 이동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닫힌 문에 들어가는 순간 문은 바로 열립니다. 아마 해당 구문은 몬스터와 소환물은 닫힌 문을 장애물로 간주한다 (그러므로 닫힌 문을 열지 않는다)라는 표현에 대비되어 나오는 말일겁니다 


----------------------------------------------------------------------------------------------


4. 14페이지 함정 설명에서 "도약이동은 함정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는 말은 도약이동으로 함정칸에 도착하여도 아무 피해가 없다는 말인가요?


도약의 능력은 도착지(목적지)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도약 이동의 목적지는 캐릭터가 서있을 수 있는 공간이어야 하며 (아군/적/장애물 등이 있으면 안됨), 해당 장소에 있는 함정이나 험지 효과등은 발동됩니다.
참고로 비행인 경우에는 괜찮습니다. 


----------------------------------------------------------------------------------------------


5. 15 페이지 보물 설명중 번호가 적힌 보물은 한번만 노획이 가능한데 만약 아이템도안, 특정아이템이름이 적힌 보물은 계속 노획이 가능한건가요? 아니면 번호가 적힌 보물처럼 한번만 노획이 가능한건가요?


----------------------------------------------------------------------------------------------


6, 19페이지 비행이동설명에서 피규어 턴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비행속성을 잃으면 피규어가 있던칸이 함정이였을때 피해를 입고 인접칸으로 이동시키는것인가요? 인접칸이 여러칸이라면 플레이어들이 결정하여 이동시켜도되는건가요?


---------------------------------------------------------------------------------------------- 


7. 장비아이템 같은경우 능력을 꼭 사용할 필요는 없는거죠? 예를들어 이번라운드에서는 효과를 적용안하고 다음 라운드에 적용하는식으로 가능한건가요?


----------------------------------------------------------------------------------------------  


8. 20페이지 이익 부분에서 만약 +1, 굴림보정카드가나왔다면 +1도 적용하고 굴림보정카드도 적용한 상태에서 한장을 더 뽑는것인가요? 아니면 +1은 무시된채로 굴림보정카드만 적용되고 한장을 뽑는 것인가요?
 

----------------------------------------------------------------------------------------------   


9. 21페이지 공격대상이 여러대상일때 각각 보정카드를 뽑아서 결정한다고하였는데 장비같은 경우도 한마리를 때릴때마다 사용횟수가 한번씩 사용되는것인가요? 아니면 장비는 한번만 사용하고 여러마리에게 적용이 되는건가요?


----------------------------------------------------------------------------------------------    


10. 22페이지 공격효과중 밀기로 적을 밀었을시 밀기 도착지점이 함정 또는 험난지형이라도 영향을 받지 않는것인가요?


----------------------------------------------------------------------------------------------     


11. 22페이지에 있는 대상추가와 21페이지에있는 대상X는 다른개념인가요? 만약 다른개념이라면 어떻게 다른것인가요? 

같은 개념이라면 21페이지 설명으로 인하면 대상마다 보정카드를 뽑는것으로 나와있는데 22페이지에서는 추가된 대상에게도 해당공격행동의 모든추가효과 및 상태가적용된다고 나와있으면 보정카드도 같이 적용된다는 뜻인가요? 아니면 보정카드를 제외한 나머지 효과를 말하는것인가요?



* 제가 언어능력이 많이 떨어지다보니 오류플을 최대한 하지 않기 위해 사소한 의문점도 물어보는점 양해부탁드려요~!

첨부파일 :
덧글 쓰기
닉네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내용

덧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