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전체게시판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반지의제왕 대결 (confrontation) 돌리다가 생긴 의문이 있습니다.

은린2020-02-27 11:42:37

추천0

조회수1305

안녕하세요?  다다 게시판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의문을 해소하여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반지의제왕 대결 (컨프론테이션) 돌리다가 의문이 생겼는데요~


뱀혓바닥이랑 원정대 아무나 상대 시에요~


뱀혓바닥 뒷쪽에 빈칸이 있는 경우 원정대측에서 고귀한 희생을 쓴다면

1) 둘다 죽고 뱀혓바닥은 뒷칸에서 살아나는건가요 (원정대 캐릭터는 죽음)

2) 뱀혓바닥이 뒤로 도망치므로 원정대 측도 죽지 않는 건가요?


이때까지 2)번으로 플레이했는데

얼마 전부터 1)번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여쭈어봅니다. 

 (1번이라면 뱀혓바닥이 더 강력해지네요!)


답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 :
  • 반지의 제왕: 대결
    (2013/10)
덧글 쓰기
닉네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내용

덧글 (2)

  • 파비안2020-02-27 16:31:46
    안녕하세요.
    규칙서 14페이지 [확장 게임 사우론 캐릭터]에서 [뱀혓바닥] 항목을 참조하세요.

    ~ 규칙서 부분 발췌 ~
    뱀혓바닥은 패배했을 때 인접한 뒤쪽 지역 중 비어 있는 지역이 있다면, 게임판에서 제거되는 대신 그 지역으로 도망칠 수 있습니다.
    보로미르의 능력이나 <고귀한 희생> 등에 의해 패배했을 때도 살아서 도망칠 수 있습니다.
    ~ 발췌 끝 ~

    뱀혓바닥이 뒤로 도망치는 것은 고귀한 희생 카드에 의해 두 캐릭터 모두 패배한 다음입니다. 따라서 원정대 캐릭터는 죽고 뱀혓바닥은 패배했지만 뒷칸에서 살아납니다.
  • 답글 은린2020-02-28 06:55:16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뱀혓바닥은 정말 끈질긴 생명력을 가지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