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전체게시판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반지의 제왕 가운데땅 여정 카드 질문 좀 드릴게요 ㅠ

Reze2020-10-18 04:18:34

추천0

조회수560

사냥꾼 카드에 중에 즉석 올가미 보면

설명에 '이 기술로 타격하기 전에, 이번 공격에 기절을 추가합니다.'

라고 적혀있는데


보통 타격카드는 공격테스트를 하고 데미지 적용할때 사용해서 같이 데미지 주는걸로 아는데

그러면 공격할때 타이밍 상관없이 기절 + 타격하고  데미지를 적용시키면 되는거 아닌가요?


'이 기술로 타격하기 전에' 이 설명이 왜 적혀있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첨부파일 :
  • 반지의 제왕: 가운데땅 여정
    (2020/06)
덧글 쓰기
닉네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내용

덧글 (2)

  • 엘케인elkein 2020-10-19 14:22:30
    어떤 의미에서 '이 기술로 타격하기 전에'가 적혀있는지 이해가 안된다는 것이신지 명확히 말씀하시면 설명해 드리기 편할거 같네요. 물론 오피셜은 아니고, 제 생각이겠지만요.

    단순히 '이번 공격에 기절을 추가합니다'라고만 적어두었다면, '이번 공격'이 정의되지 않는 문제점이 발생하고 혹은 준비해 두기만 한다면 모든 공격에 기절이 적용되는 패시브 효과로 오독될 여지가 있어보입니다.

    해당 카드의 디자이너의 의도는, 타격 X를 수행하면서 동시에 기절을 부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것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더 깔끔하고 좋은 표현 방법이 존재하는가에 대해서는 당장 저에게는 떠오르는게 없네요.
  • 답글 Reze 2020-10-20 02:44:48
    공격때 타격하고 기절이 같이 적용되는데 굳이 타격전이라는 문구가 있어서
    테스트 결과와 기절을 먼저 적용하여 전투를 끝내고 다시 데미지 창을 켜서 타격효과를 줘야하는건가 생각을 하다가
    어차피 같은 결과가 나와서 왜 저 문구가 적혀있는지 궁금했었는데

    설명해주신 글을 읽어보니깐 왜 적혀있는지 확실히 납득되네요
    설명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