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질문과 답변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스포주의) 아컴호러 카드게임

가비852020-11-06 10:20:08

추천0

조회수1718

미스캐토닉  

1.박물관 입구(장소카드)에 있는 조사자는 자원을 획득할수 없다고 되어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라도 자원을 얻지 못하는 건가요?

*고독한 늑대카드x

*이벤트 카드x  

*정리 단계시 카드 1장 자원 1개x

*기타 상황들x


2.순찰경찰(3레벨)

순찰경찰을 소진하고 피해를 1줍니다:당신과 같은 장소에 있는 적 하나에게 피해를 1줍니다

라고 되어 있는데요 

*적 하나에게 피해 2를 줄수 있다는 건가요?

*소진된 조력자에게 피해나 공포를 할당할수 있나요?


3.체력단련

자원1개 소비해서 의지력 혹은 힘+1 

*자원 1개만 소비할수 있나요 아님 여려개 소비할수 있나요? 



첨부파일 :
덧글 쓰기
닉네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내용

덧글 (2)

  • 엘케인elkein 2020-11-06 10:47:28
    1. 네 이해하신게 맞습니다. -수 없다(cannot)이라는 효과는 다른 효과에 우선됩니다.
    2. : 앞에는 비용으로, 해당 피해는 순찰경찰에게 가해집니다. 따라서 해당 기능은 순찰 경찰을 소진시키고, 순찰 경찰에게 피해 1을 주어서 같은 장소에 있는 적 하나에게 피해를 1 주는 것입니다. 추가로, 소진된 카드는 소진 비용을 요구하는 것(및 명시된 것)들을 제외하고는 다른 모든것은 일반적으로 동작합니다. 피해/공포 할당 역시 가능하며 힘 보너스도 받습니다.
    3. 자유격발은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면 원하는만큼 격발이 가능합니다. (횟수를 제한할거면 소방도끼처럼 테스트당 X번 한정 으로 적혀있거나, 소진비용을 요구합니다) 해당 격발은 자원을 원하는 만큼 지불하고, 지불한 자원 만큼 능력 보너스를 얻는다고 이해하시며 됩니다.
  • 답글 가비85 2020-11-07 10:20:36
    답변 감사합니다^^
  • 디텍티브 모던 크라임 룰 질문좀 하겠습니다 (0)
    2장 시작시 사건보고서 받고 시작(트레이 밑에 있던 그 자료) 해당 자료에서 기재된 실마리는 1장에서 볼수있는 카드들인데2장에서도 사건보고서에 적혀있는 추가실마리 볼수있나요?(1장에서 해당 사건보고서에 기재된 추가실마리를 보지 않았을경우)
    데비 2021-01-18 16:19:49
  • 아컴호러 2판 카드 슬리브 질문 (1)
    제가 아컴호러 2판 카드 슬리브를 사려고 하는데 요거 두 개 사면 될까요??http://boardpia.co.kr/mall/product_show.html?no=4116http://boardpia.co.kr/mall/product_show.html?no=4738&category=29
    음핫탓핫하 2021-01-09 23:02:22
  • 메이지 나이트 정의의 검 찢었을때의 능력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0)
    정의의 검을 찢을때의 능력이 이번 턴 공격단계 동안 당신의 물리공격이 2배가 된다는 능력이 있는데그럼 이번 공격단계에 유닛을 사용하면 유닛 공격력도 두배가 되는 건가요?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핸드레이크 2021-01-08 21:01:23
  • 신묘한사다리 질문 (1)
    신묘한 사다리 게임시도착하는곳에 주사위 숫자가 딱맞게 나와야 도착이 되는건가요?예를 들어 도착까지 두칸 남았는데 주사위가 세칸이 나오게 되면 도착을 못하고 지나가야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신묘한힘 2021-01-08 12:24:36
  • 루트(ROOT) 룰 관련 질문 드립니다. (0)
    1. 연합이 반란 시 공터에 방랑자가 있다면 방랑자의 기물(아이템)에는 아무런 피해가 가지 않나요?(PC판 루트 방랑자 플레이 중에 방랑자가 있던 공터에서 연합이 반란을 하였는데, 마치 전투에서 패배한 것 처럼 방랑자의 아이템 3개를 선택해서 손상시켰습니다.)그래서 게임 설명서와 규칙 모음집을 찾아봐도 이와 관련된 내용은 없는데, 이런 경우 어떻게 되는 건가요?2. 규칙 모음집 9.2.8을 보면 방랑자는 지배카드를 발동해서 다른 세력(점수가 가장 낮은)과 연립정부를 세울..
    sg91002 2021-01-08 04:13:13
  • 모두의 마블 규칙 질문 (1)
    1. 모두의 마블 올림픽을 개최했던 도시를 매각하게 되면 올림픽 개최 마크는 그 도시에 그대로 두나요 아니면 게임판에서 빼야 하나요?또한 올림픽 개최하는 도시를 인수했을경우 올림픽개최마크도 유지되는것인지?2. 자기가 몇바퀴를 돌았는지 상관없이 상대방의 빌라 빌딩 호텔 건설된 지역에 도착할시 인수후 랜드마크 건설이 가능한가요?
    샤홍 2021-01-07 12:31:10
  • 사건의재구성 파라오의저주편 질문이요 (1)
    스포가 포함되어있습니다ㅠㅠm지역 그리니치에서 소녀랑 이야기해서 삽을 찾는것 까지 했구요그리니치 장소 선택후 삽을 적용했는데부지가 너무 넓다고 삽질을 안하네요ㅠㅅㅠ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시는분 계실까요ㅠㅠㅠㅠㅠ
    오꼬도기 2021-01-07 02:09:53
  • 보드게임 7원더스 확장팩 판테온 룰 질문 드립니다. (2)
    넵튠신의 능력이 궁금한데요.  먼저 넵튠신을 선택하면 먼저 자기랑 가까운 쪽에 있는 군사토근 하나를 버리잖아요. 근데 이게 자기쪽이랑 가까운 군사 토큰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리고 2번째로 군사토큰 선택하고 효과를 바로 적용하잖아요. 근데 이게 상대방쪽에 군사토큰이 없어서 자기쪽에 가까운 군사토큰 선택해도 상대방이 주화를 잃게 되는 건가요?   
    카탄과 아그리콜라 2021-01-06 16:08:19
  • 예전에 봤던 보드게임을 찾고 있습니다.. (1)
    아무리 생각해봐도 제목이 기억나지 않고, 비슷한 장르를 찾아도 보이지 않아 답답한 마음에 질문글을 남겨봅니다.판타지 장르인 보드게임인데, 모험을 하는 내용이 아니라 모험가를 만드는 내용의 보드게임이었습니다.능력치, 장비, 아이템같은 것을 채우면 끝나는 게임인데... 혹시 제목을 아시는 분 있는지요?
    날백수 2021-01-06 01:15:00
  • 아그리콜라 룰 관련 질문 입니다. (3)
    1. 부록 5페이지에 있는 건너 뛰기 있잖아요. 건너뛰기란 플레이어가 자기 차례 중에 자기 집에 가족 구성원이 1명 이상있는 상태에서 이 가족 구성원을 놓지 않고 차례를 넘기는 것을 뜻합니다.이는 플레이어가 가족말을 적게 놓는다는 뜻은 아니며, 다른 플레이어 보다행동을 더 느리게 한다는데..... 그러니까 (규칙서 6페이지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보다 더 많은 기족 구성원을 가진 플레이어가 있을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을 다 놓은 플레이어의 차례는 건너 뛰며 ..
    보드게임 입문자 2021-01-05 13:49:26
  • 사건의 재구성 - 추가시나리오는 번역 예정 없나요? (1)
    사건의 재구성을 한창 재밌게 하고 있었는데추가시나리오는 거의 시나리오는 다 영어더라구요게임제작사에서 사실상 추가 시나리오 번역은 놓았는지 아니면 기다리면 될지 궁금합니다.
    오징어 2021-01-05 03:10:07
  • 티츄 남은 카드 장수 공개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1)
    안녕하세요~! 티츄를 하다가 질문을 받았는데 의견이 다른 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게임 중 손에 남은 카드 장수를 물어봤을 때 알려줘야 하냐는 부분인데요,당연히 손에 남은 카드 장수는 공개하는 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막상 규칙서에는 그 부분에 대한 언급이 딱히 없어서 여기에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티츄 게임 중 내 손에 남은 카드 장수는 공개해야하는 정보일까요? 아니면 숨기고 안 알려줘도 되는 정보일까요?
    괴도오홋 2021-01-04 13:43:59
  • 아컴호러+던위치 질문입니다. 좀 길어요 (1)
    1. 과제는 순서대로인가요? 과제를 하려면 차원문이 열린 곳에 가야하는데 거기 들어가면 과제 해결한 것으로 치나요? + 과제(어디어디 가는 것)은 그 자리에 멈춰서 조우 단계를 진행해야 과제를 진행한 것으로 치나요?2. 단서마커가 현재 서 있는 위치에 등장했을 경우(신화로 인해) 즉시 주워지나요?(내 조우 단계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3. 보라색 테두리 괴물들은 던위치에만 나오나요? 인접한 거리나 불안정 지역에 조사자가 있으면 우선으로 이동한다 했는데 화살표 색을..
    ㅁㅇㄴㄹ 2021-01-03 23:40:34
  • 요기(yogi) 라는 보드게임 구매할 수 없나요? (1)
    요기(togi)라는 보드게임 구매하고 싶은데요 품절이라고 되어있ㄴ네요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도서아빠 2021-01-03 22:56:48
  • 크루세이더 룰 질문입니다. (1)
    크루세이더 성전 행동 중 사라센과 전투 후에 건물을 짓는 보너스에 관련된 질문입니다.1. 사라센과 성전(전투) 후에 바로 추가행동 없이 건물을 짓는게 맞는건가요?2. 사라센과 성전 후 건물을 지을 때 해당지역에 건물 보너스 타일이 있는 경우 적용(영향력(승점)이 있는 경우)시키는 건가요?(룰북에는 건물보너스는 '건물을 지을(build)'​ 경우 받게 된다고 되어 있고, 사라센 성전 이후는 '건물을 놓는다'고 되어있습니다. 영문룰의 표현이 확인되어야 정확한 적용을 알 수 있을..
    pillow 2021-01-03 17:48:11
  • 버건디의 성 20주년판 추가 룰 질문 드립니다. (2)
    6번 방패타일에 관한 질문인데요. 만약 자신이 이 방패 타일을 얻었고 누군가를 지정했는데 지정한 사람이 27번 수도원 타일을 놓았을 경우에 만약 순서 트랙에 서로 같은 칸에 있다면 누가 선인가요?  원래는 27번 수도원 타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순서 트랙에 같은 공간에 있으면 무조건 선이지만 6번 방패 타일 가지고 있는 사람도 상대방 수도원  타일 적용 받으니 같은 공간에 있으면 선이 되잖아요. 이거 어떻게 들 하고 계신가요?  제 생각에는 수도원 타일 ..
    카탄과 아그리콜라 2021-01-03 02:26:14
  • 아컴호러 3판 질문있습니다 (5)
    1. 만약 괴물이 출현하는 칸에 조사자가 있다면 바로 교전상태로 들어가나요?이동중간에 만났을때는 멈춘다거나 하는 건 알겠는데 헷갈리네요..2. 그리고 파멸토큰이 얼마 이상 쌓였을때 카드를 뒤집는다 하는 경우에 그 수보다 많은 파멸토큰을 놓아야하면 토큰을 다 놓고 뒤집으면 되는걸까요?
    민트철엄 2021-01-03 02:06:55
  • 뱅 확장판 및 닷지시티 문의합니다 (1)
    1, 한줌의카드와 내사랑 발렌타인이 동시에 나올 경우 어느카드가 우선인가요? 2, 베라쿠스터가 게리루터를 선택할경우 버려진카드는 어떻게 나눠 가져가나요? 3, 유령이 돌아온망자, 공동묘지등으로 살아날 경우 유령이 장착한 카드는 유지되나요? 4, 게임에서 처음 죽은a가 다시살아났다가 a,b,c가 동시에 사망한경우 돌아온망자가 나오면 누가 살아나나요? 4-2, 게임에서 처음죽은 a가 다시살아났고 그다음 b가 죽은경우 돌아온망자가 나오면 b는 살아날수있나요? 5, 존페인의 설..
    라떼 2021-01-02 03:05:07
  • 아컴 3판 펀치보드 a/s 뭐가 수정 된거죠? (2)
    아컴 3판 a/s 펀치보드 받았는데 뭐가 수정된거죠?
    영준이 2020-12-31 23:14:41
  • 잘그락 왕국 마커추가 관련 질문 드립니다! (0)
    룰북 9쪽의 맨 아래쪽 마커 추가 부분을 보면점령 마크와 후원 마크가 있는데 건설 카드 중에 후원마크를찾을 수가 없어서요ㅠ 혹시 본판에는 후원마크 있는 카드가없는건가요..?? 그럼 프린세스 후원 중 두 개를 마크하는 것은어떻게 하는건지 아시는 분 있을까요??
    밈블티 2020-12-31 17:1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