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글룸헤이븐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질문]원소 질문입니다.

filwsy2020-11-07 04:50:19

추천0

조회수2241

영웅이 행동을 수행하고 차례가 끝나면 해당 행동에 대한 원소가 존재할 때 원소에 해당하는 토큰을 원소 유입 보드 상의 '강함'으로 이동시킨다고 이해하였습니다.  그렇다면, 행동이라는 것이 지속되는 행동일 경우 각각을 의미하는 것인가요?  


첨부된 이미지를 보면 하단의 아머 능력은 두번의 피해를 무효화할 수 있고 얼음 원소 기호가 있습니다.  영웅이 피해를 입을 때 해당 활성화 보너스가 발동되어 피해가 무효가 되고 토큰을 옆으로 이동시킬텐데, 


1. 이때 마다 원소가 '강함'에 있지 않다면 '강함'으로 이동시키는 건가요?  그렇다면 2번의 기회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2. 원소는 턴이 끝나고 유입보드상에서 이동시킨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이런 경우에는 턴과 상관없이 '행동'에 초점을 맞추어 토큰을 이동하면서 '강함'으로 이동시키나요?


첨부파일 :

  • 글룸헤이븐(미운영)
    (2020/01)
덧글 쓰기
닉네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내용

덧글 (4)

  • 해핑 2020-11-07 11:02:03
    원소 유입은 행동에 초점이 아니라 차례와 라운드에 초점을 맞춰야합니다.
    캐릭터가 원소를 유입했다면, 그 원소는 그 캐릭터의 차례 종료 시 유입됩니다.
    또한 라운드 종료 시 원소들이 강함 혹은 약함 칸에 있다면 왼쪽으로 한 칸씩 이동시킵니다.
    추가적으로 첨부해주신 파일의 능력 카드인 서리 갑옷의 하단 행동으로 활성화 보너스를 올리는 것은 행동이지만 피해 원천에 대해 피해를 입지 않는 것은 행동이 아닙니다.
  • 답글 filwsy 2020-11-07 12:33:46
    개념이 어려워서 설명해주신 것을 여러번 정독하고 겨우 이해했습니다.

    제가 첨부한 카드의 하단 행동을 하는 것은 턴과 관련된 것이라서 수행시 원소 유입이 되지만, 적이 공격을 수행하였을 때 활성화 된 서리갑옷으로 인하여 피해를 입지 않는 것은 활성화 된 카드의 능력이므로 저의 턴과 상관없으니 원소유입과는 전혀 무관하군요.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 엘케인elkein 2020-11-08 21:33:12
    엄밀히 말해서 하단 행동은 지속 효과를 활성화 하는 능력과 원소를 유입하는 두가지 능력으로 나뉘어 있는 것입니다. (능력에 대한 설명은 FAQ 1-3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지속 효과의 발동 여부와 원소 유입은 연관이 없습니다.

    혹여나 지속 효과가 원소를 생성하는 목적이라면, 지속 효과 자체에 해당 원소를 생성한다고 명시되어 있을 것입니다.
  • 답글 filwsy 2020-11-10 00:17:27
    아.... 그렇군요. 제가 플레이를 위해서 현재 룰북을 읽으면서 규칙을 익히느라 실경험이 없어서 아직 전체적인 개념이 정확하게 서질 않아서 착각했군요.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룰북은 2번 정도 읽었는데 말씀하신대로 FAQ도 한번 쭉 정독해봐야겠습니다.
게시판 List Type01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수
공지

글룸헤이븐 - 오류 수정 인쇄 자료 (스포일러X)(0)

Divedice
2020-03-16 14:20:26

Divedice 2020.03.16 0 13686
공지

글룸헤이븐 FAQ(2)

Divedice
2020-02-25 14:56:30

Divedice 2020.02.25 5 23092
공지

글룸헤이븐 게시판 신설 안내(0)

Divedice
2020-02-25 14:04:24

Divedice 2020.02.25 0 10348
공지

글룸헤이븐 - 1인용 시나리오(2)

Divedice
2020-01-13 16:53:00

Divedice 2020.01.13 6 27726
공지

글룸헤이븐 - 오류 안내 자료 2(0)

Divedice
2019-12-24 10:53:45

Divedice 2019.12.24 2 19853
공지

글룸헤이븐 - 오류 안내 자료 1(0)

Divedice
2019-12-24 10:53:14

Divedice 2019.12.24 2 18765
324

  펀칭박스에 이부분 원래 이미지가 없나요? (2)

최쏭
2021-05-07 13:41:14

최쏭 2021.05.07 0 54
323

  몬스터 주도권 질문드립니다. (1)

냥냥
2021-05-04 13:51:36

냥냥 2021.05.04 0 133
322

  글룸은 판타지 게임인데 (1)

skekgg
2021-04-27 18:58:48

skekgg 2021.04.27 0 321
321

  [스포주의]소환수에 관해서 (1)

루K
2021-04-27 02:58:52

루K 2021.04.27 0 286
320

  창세개 케릭터 질문입니다. (1)

로망이
2021-04-19 14:34:06

로망이 2021.04.19 0 287
319

  굴룸헤이븐 최고 딜러는? (4)

skekgg
2021-04-15 20:21:11

skekgg 2021.04.15 0 386
318

  피규어 두개 클래스 솔로시나리오 보상템 질문입니다. (2)

하안
2021-04-09 20:42:32

하안 2021.04.09 0 303
317

  (스포) 11번 시나리오 몬스터 배치 질문 입니다. (1)

쿠펙스
2021-04-02 22:01:16

쿠펙스 2021.04.02 0 338
316

  글룸헤이븐 소환수 관련 질문 (1)

루K
2021-04-01 20:51:27

루K 2021.04.01 0 822
315

  1인용 시나리오 보상 잘 만드는 방법이 있을까요? (1)

하안
2021-03-31 17:07:20

하안 2021.03.31 0 774
314

  야만인질문입니다 (8)

완소쟁이
2021-03-26 02:53:07

완소쟁이 2021.03.26 0 796
313

  몬스터와 함정질문 (1)

슐기
2021-03-25 08:58:14

슐기 2021.03.25 0 783
312

  돈 토큰 관련 질문 드립니다. (2)

임곰
2021-03-24 15:07:20

임곰 2021.03.24 0 818
311

  동그라미 중첩 케릭터 소환물 관련 질문입니다. (2)

로망이
2021-03-17 17:05:26

로망이 2021.03.17 0 979
310

  4인팟에서 시나리오 분기 선택 방법 질문입니다. (4)

탄요정
2021-03-15 19:41:37

탄요정 2021.03.15 0 1067
309

  아이템을 통한 원소 생성도 턴의 종료에 생성되나요? (1)

하안
2021-03-12 01:35:14

하안 2021.03.12 0 1085
308

  시나리오중 캐릭터 탈진 시 피규어를 맵에서 제거해야되나요? (3)

알빠진거북이
2021-03-11 13:58:37

알빠진거북이 2021.03.11 0 1254
307

  몬스터 이동후 노획 (2)

80년대
2021-03-08 11:32:13

80년대 2021.03.08 0 1324
306

  글룸헤이븐 ; 기존에 하고 있던 파티에 다른 사람이 같이 하고 싶다는데.. 가능한가요? (1)

볻겜사랑
2021-03-06 16:54:18

볻겜사랑 2021.03.06 0 1540
305

  문 관련 질문 (1)

주머니
2021-03-04 09:43:13

주머니 2021.03.04 0 1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