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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하늘 모임 간단 후기 ( ~ 2020.11.25 까지)

푸으른하늘2020-11-26 04:56:27

추천0

조회수1701

안녕하세요. 푸른하늘 고전게임카페 장윤석입니다.

요번달에 게임했던 것들을 간단히 남겨보려 합니다.

감사합니다.

 

 



* fruit fair (과일 박람회)

과일을 심고, 과일을 수확합니다.

수확한 과일을 박람회에 보내 점수를 얻습니다.

승점이 많은 자가 이깁니다.

 

 

 

 



* 구룡투

상대와 숫자 대결에서 이기면 불이 들어옵니다.

상대보다 불이 더 많이 들어왔으면 1판을 이깁니다.

 

 

 



* 티츄

애증의 티츄...

 

 

 



* 스피드 퀴즈쇼

소리를 듣고, 자신의 색깔 버튼을 누릅니다. 답을 말합니다.

정답이면, 점수를 얻습니다.

오답이면, 다른 모든 이들은 1점씩 얻습니다.

먼저 20점을 획득하는 자가 승리합니다.

 

 

 



* 에픽 리조트

자신의 리조트에 일꾼을 보내, 돈과 기술을 얻습니다.

돈으로는 일꾼 고용, 명소 구입이 가능합니다.

기술로는 관광객을 데려오고, 영웅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리조트에 나타나는 괴물들은 영웅이 막을 수 있습니다.

승점이 많은 자가 승리합니다.

 

 

 

 



* 마르코폴로 2

그냥 재미있고, 즐거운 게임입니다.

확장은 아직 잘 모르겠네요.

 

 

 

 



* 탄완틴 수유

처음에는 복잡해 보였는데요, 잘 알려주셔서 액션을 이해하게 됐습니다.

저는 전쟁 테크로 가봤는데요, 나쁘지 않았습니다.

테피스트리 (직물)을 안모아서 꼴등했습니다. ㅎ

 

 

 

 

 



* medieval academy (중세 학교)

드래프트로 카드들을 받습니다.

카드를 1장씩 내서, 각 지역에 자신의 디스크를 전진합니다.

각 지역당 디스크의 위치로, 승점을 받거나 잃습니다.

승점이 많은 자가 승리합니다.

 

 

 



* 래빗 헌트 (토끼 사냥)

잘 모르니, 패스합니다.

 

 

 

 



* 립스 앤 레지스

자신의 말 4개를 16층 꼭대기에 올리는 게임입니다.

같은 층에는 1가지 색깔만 있게 됩니다.

상대방의 말을 떨어뜨리고, 자신의 말을 올리는 재미가 있습니다. ㅎ

 

 

 

 

* 팬데믹 확장

팬데믹 확장을 해봤는데요, 어렵네요...

잘 모르겠으니 패스합니다.

 

 

 

 



* 플래쉬 포인트

건물 안의 불을 끄고, 사람을 구출하는 게임입니다.

팬데믹과 비슷한 협력게임입니다.

 

 

 

 



* 엘데니아

엘데니아는 사랑입니다.

 

 

 



* 스플렌더

 

 

 

 



* 배틀콘

2인이 즐기는 대전 카드게임입니다.

카드를 1장씩 내려놓습니다.

우선순위에 따라 카드를 먼저 오픈하고, 카드의 내용대로 캐릭터를 활성화 시킵니다.

데미지 20을 입으면 패배합니다.

 

 

 



* 요코하마

각 지역에 영향력을 얻어, 승점을 얻습니다.

 

1. 직원의 배치

2. 사장의 이동

3. 지역 행동

4. (5영향력 토큰 획득)

5. (건설)

6. 활성화 됐던 지역의 직원 모두 회수

+ 프리액션 (메인 액션 전, 후로 가능)

 

 

 

 



* 파리

처음 해봤는데요, 재미있었습니다.

각 구역에 열쇠를 놓을 수 있습니다. (동전 획득)

놓여진 열쇠는 건물 안으로 들어가, 영향력을 얻습니다.

각 구역당 자신의 영향력에따라 승점을 얻습니다.

 

타일 기능이 좋은 것들이 있어서, 타일 기능을 알고 게임해야합니다.

 

 

 

 



* 4인의 의회

각 지역별로 의원들의 색깔로 카드들을 지불합니다. (부족한 만큼 돈을 지불)

그리고 구역별로 타일을 가져옵니다.

얻은 구역타일은 자신의 말을 놓는데 사용합니다.

 

한가지 색깔에 자신의 말을 모두 놓으면, 완성 보너스를 받습니다.

한 구역(열)에 자신의 말 5개를 모두 놓으면, 완성 보너스를 받습니다.

승점이 많은 자가 승리합니다.

 

 

 

 



* 그랜드 오스트리아 호텔

많이 좋아하시는 게임입니다.

자주 돌려보겠습니다.

 

 

 

 

 



* apotheca (저장소)

a. 타일 1개를 뽑아 뒷면으로 배치합니다.

b. 비공개된 타일 1개를 오픈합니다.

c. 자원을 지불하고, 카드를 1장 얻습니다.

d. 얻은 카드의 능력을 사용합니다.

 

가로 혹은 세로로, 같은 유물3개가 인접하게 공개되면 1점을 획득합니다.

먼저 3점을 얻는 자가 승리합니다.

 

 

 

 



* 이클립스

탐험을 통해 자원을 모읍니다.

얻은 자원으로 연구, 기술획득, 비행기 건설을 합니다.

건조된 비행기로 전투하러 갑니다.

2판 정도 해봐서 아직 잘 모르겠네요.

 

 

 


 



* 갤러리스트

갤러리스트가 많이 어려웠는데요, 조금씩 이해되기 시작했습니다.

액션 이해의 내면화가 참 어려운 게임같습니다...

다음에는 더 잘해보겠습니다. ㅎ

 

 

 



* 버건디의 성 확장

그냥 기본판 버건디의 성이라 생각하고 해봤는데요, 1등했습니다.

그냥 쉬웠습니다. ㅎ

 

 

 



* 코인 에이지

자신의 색깔을 정합니다.

코인을 굴려, 자신의 색깔이 나온 숫자중에서 각 숫자별로 1개씩만 가져옵니다.

자기 앞에 쓸 수 있는 코인의 갯수에 따라 액션을 합니다.

 

1. 지도에 배치된 코인 승점 (배치면 숫자가 승점입니다.)

2. 각 영역당 더 많은 수의 코인이 배치되면 보너스 획득

  (그 영역에서 자신의 승점을 1번 더 획득합니다.)

3. 자기 앞에 있는 코인의 갯수대로 승점 획득

 

승점이 많은 자가 승리

 

 

 



* 루이스 앤 클락

자신의 탐험선을 업그레이드하고, 필요한 인물을 모집합니다.

서부 해안가에 있는 목표점까지 먼저 야영지를 세우는 자가 승리합니다.

(지휘관, 통역사를 버리면 힘드네요.)

 

 

 



* 기어 웍스

카드를 규칙대로 내려놓으면, 자신의 색깔로 기어가 움직입니다.

부품들을 많이 얻어, 발명품을 만들면 승점이 높습니다.

 

 

 



* 기억해, 우리의 여행을!

더미에서 도형카드 1장을 공개합니다.

차례순서대로 밑에 있는 원형 토큰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도형그림 대로 배치합니다.

연결된 모양과 색깔에 따라 점수를 얻습니다.

저는 미션을 무시하고, 깡점수로만 달렸는데요. 꼴등했습니다...

 

 

 



* 플릿

배주사위, 항구 주사위를 굴리면서 체크하는 게임입니다.

처음 해봤는데요, 복잡하면서도 재미있었습니다. ^^

 

 

 



* 다이스 하이스트 (주사위 강도)

자기차례에 더미에서 카드 1장을 오픈합니다.

오픈한 카드는 각 나라에 맞게 배치합니다. (추가로 카드를 더 뽑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주사위로 원하는 나라의 박물관을 텁니다. 혹은 흰색 주사위 1개를 가져옵니다. (조수 고용)

 

승점이 가장 많은 자가 승리합니다.

1. 유물 (각 기호 당 1점)

2. 각 보석 세트 점수 (3가지 종류의 보석이 있습니다.)

   1개면 1점, 서로 다른 2개면 1+2=3점, 서로 다른 3개면 1+2+3= 6점

   모은 보석은 세트별로, 이런 식으로 계산합니다.

3. 미술품 가치가 가장 높은 자는 8점, 가장 낮은 자는 -4점

 

  

 

 

 

 

 



* 롬 대리석의 도시

로마의 각 지역에 송수로를 연결해 건물을 짓는 게임입니다.

건물을 지으면, 영향력 타일 혹은 동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승점이 많은 자가 승리합니다.

 

 

 

 



* 로스트 시티

 

 

 

 



* 로코코

금카드, 은카드, 동카드가 있습니다.

금카드는 모든 지역에 들어갈 수 있지만, 추가 액션이 없습니다. (새로 얻는 금카드는 추가액션이 있네요.)

동카드는 제한된 지역에 들어갈 수 있지만, 추가 액션이 있습니다.

옷을 만들어 파티장으로 보내는 것이 메인 테마 같습니다.

1번 해봐서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 가이아 프로젝트

많이들 좋아하시네요.

자주 돌려보겠습니다.


 

 

 



* 트랜스 아메리카

자신의 목표 도시를 철로로 모두 연결하면, 승리합니다.

철로는 중립의 검정 색깔이라 남이 자신을 도와줄 수 있네요 ㅎ

 

 

 



* 브래스 버밍험

길점수를 포기하고, 건물만 지어봤는데요,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다음에는 적절히 길도 지어서 나아지도록 하겠습니다.

브래스도 많이 좋아하시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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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클립스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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