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전체게시판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아컴호러+던위치 질문입니다. 좀 길어요

ㅁㅇㄴㄹ2021-01-03 23:40:34

추천0

조회수2073

1. 과제는 순서대로인가요? 과제를 하려면 차원문이 열린 곳에 가야하는데 거기 들어가면 과제 해결한 것으로 치나요? + 과제(어디어디 가는 것)은 그 자리에 멈춰서 조우 단계를 진행해야 과제를 진행한 것으로 치나요?


2. 단서마커가 현재 서 있는 위치에 등장했을 경우(신화로 인해) 즉시 주워지나요?(내 조우 단계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3. 보라색 테두리 괴물들은 던위치에만 나오나요? 인접한 거리나 불안정 지역에 조사자가 있으면 우선으로 이동한다 했는데 화살표 색을 무시하고 가나요? 불안정 지역도 플레이어가 갈 수 있는 거리 같은 곳인가요? 그 곳에 서있으면 받는 패널티가 있나요?


4. 괴물들은 거리에 조사자가 없으면 어떻게 움직이나요? 조사자들이 장소에 다 박혀 있으면 하늘의 괴물들은 내려오지 않고 장소의 괴물들은 어떻게 움직이나요?


5. 던위치 볼텍스?에 들어가면 던위치 호러 스택이 증가하는데 볼텍스에 들어가는건 어떠한 경우에? + 모든 괴물이 다 들어갈 수 있나요? 


6. 남부 카드 중 고고학 연구학회의 사교 클럽 회원들의 제안을 수락하면 숲으로 이동 후 장소 카드 2장을 뽑고 원하는 1장을 선택해 지시에 따르는 카드가 있습니다.(거부 가능)숲에 차원문이 있을 때 수락하면 숲으로 이동 후 다른 세계로 넘어가지나요? 아니면 숲에 남나요?


7. 은둔, 은둔 +1 은둔 체크시 단서 마커 1개를 소비하면 주사위 1개를 더 굴릴 수 있다. 는 기본적으로 소유 시 은둔이 1 올라간다는 뜻인가요.


8. 차원문을 닫게 되면 같은 문양 괴물들이 주머니로 돌아가는 것으로 압니다. 교외의 괴물들도 돌아가나요?


9. 차원문이 열려셔 괴물을 소환할 때 어떤 기준으로 소환해야 하나요? 차원문 전체에, 최근에 열린 차원문대로 차근차근? 소환 규칙이 있나요? 일반적으로 차원문이 열렸을 때 이미 열린 차원문이 여러 개이더라도 괴물은 그 차원문에서 한 마리만 등장하나요(4인 이하)? 


10. 괴물 급증 때 급증은 어떤 방식으로 나와야 하나요? 차원문 갯수만큼 괴물+급증 괴물? 아니면 급증 괴물 숫자만큼만 나오나요? 급증은 급증이 발생한 지역에서 한 번에 쏟아져 나오나요?


11. 상점에서 물건을 꺼내 사지 않은 것을 다시 넣을 때는 버리나요? 맨 밑으로 넣나요? 섞나요?


12. 일반적으로 차원문이 열렸을 때 이미 열린 차원문이 여러 개이더라도 괴물은 그 차원문에서 한 마리만 등장하나요(4인 이하)? 


13. 죽으면 절반을 잃는 것은 5개 기준으로 몇 개를 잃나요? 돈, 단서 마커도 다 절반씩 잃나요?


좀 길어서 죄송하네요, 잘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
  • 아컴호러
    (2011/11)
덧글 쓰기
닉네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내용

덧글 (1)

  • 엘케인elkein 2021-01-05 14:39:26
    너무 오래된 내용이라 기억이 잘 나지는 않네요. 다만 제 기억이 맞다면
    - 기본판 규칙서
    - 던위치 규칙서
    - FAQ https://cafe.naver.com/arkhamfiles/109
    세개의 문서를 보시면 해당 질문의 대부분은 답변이 될 것입니다.

    1. 순서를 지켜야하고, 조우 역시 진행하여야 합니다.
    2. 즉시 가집니다.
    3. 코어엔 없는거 같고, 던위치 이후 확장들에서 나올겁니다. 이 경우에는 던위치 규칙서에 이동 설명이 있을겁니다.
    4/5. 몬스터는 기본적으로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하지 않나요? 볼텍스 역시 화살표가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6. 차원문이 있는 장소의 조우는 차원문으로 들어가기입니다. 그러므로 이동후에 차원문에 들어갑니다.
    7. 네 맞습니다. 은둔+1은 항상 적용받는 패시브입니다.
    8/9/10. 규칙서에 잘 설명되어 있을 겁니다.
    11. 맨 밑에 넣습니다.
    12. 열리는 경우에는 그렇습니다. 급증이랑은 다릅니다.
    13. 잃는 것이 버림입니다. 무엇을 잃는지는 규칙서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