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질문과 답변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루트(ROOT) 룰 관련 질문 드립니다.

sg910022021-01-08 04:13:13

추천0

조회수1881

1. 연합이 반란 시 공터에 방랑자가 있다면 방랑자의 기물(아이템)에는 아무런 피해가 가지 않나요?

(PC판 루트 방랑자 플레이 중에 방랑자가 있던 공터에서 연합이 반란을 하였는데, 마치 전투에서 패배한 것 처럼 방랑자의 아이템 3개를 선택해서 손상시켰습니다.)

그래서 게임 설명서와 규칙 모음집을 찾아봐도 이와 관련된 내용은 없는데, 이런 경우 어떻게 되는 건가요?


2. 규칙 모음집 9.2.8을 보면 방랑자는 지배카드를 발동해서 다른 세력(점수가 가장 낮은)과 연립정부를 세울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그 하단에 지배카드를 발동한 플레이어와는 연립 정부를 구성할 수 없다고 나와있고요.

그런데 만약 연립정부를 세운 후, 그 세력이 지배카드를 발동하고자 한다면 어떻게 되나요?

방랑자도 연립정부의 지배카드 승리조건을 따라가나요? 아니면 연립정부를 세운 세력은 지배카드를 사용하지 못하는 건가요?


3. 방랑자의 우호도 관련하여 적대적이지 않은 세력의 병사를 하나라도 제거하면 우호도가 "적대"로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만일 전투 시 적 병사를 제거하지 못했다면 우호도는 그대로 인건가요?

그리고 병사가 아닌 기물(건물이나 토큰)을 제거 시에도 우호도의 영향은 없나요?

(예를 들어 공터에 연합의 토큰이나 혹은 공터에 건물이나 토큰만 두고 병사는 없는 경우에 방랑자로 건물이나 토큰 공격 시 우호도 관계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첨부파일 :
  • 루트 합본팩
    (2019/05)
덧글 쓰기
닉네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내용

덧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