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뉴스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목장 브라더스 한국어판 출시 안내

Divedice2018-12-12 17:07:41

추천0 조회수755

 

 

<목장 브라더스>의 무대는 카니아 평원이란 곳입니다시대적 배경조차 알 수 없는 이곳엔 매우 독특한 특성을 지닌 두 종류의 동물웨빗과 곱볼이 살고 있습니다. 웨빗은 쭉 뻗은 모양의 우리에서만 안심하고 아이를 기르며, 곱볼은 ㄴ자 모양의 우리에 살아야만 자극을 받아 털을 풍부하게 제공합니다.


 


 


이 카니아 평원에는 두 명의 형제가 살고 있는데, 우애를 돈독히 하며 잘 살고 있던 이 형제에게 한 가지 문제가 생겼습니다. 동생은 웨빗을 키우고 싶어하며, 형은 곱볼을 키우고 싶어한 것이죠. 앞서 언급했듯이 두 동물은 서로 다른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한 가지 모양의 우리에서 지내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이 우애 깊던 형제는 카니아 평원에 누가 더 많은 우리를 지을 것인가를 두고 싸움을 벌이게 됩니다. 

 

 

 

 

 

 

 

 

<목장 브라더스>는 두 명, 또는 네 명이 둘 씩 팀을 이루어 즐기는 게임으로, 각 플레이어 또는 팀은 이 두 형제가 되어 게임을 진행합니다. 게임은 총 두 라운드로 진행되며, 각 라운드는 '목초지 놓기 단계'와 '우리 짓기 단계'로 구성됩니다. 


'목초지 놓기 단계'는 동생 역할을 맡은 플레이어를 시작으로 서로 번갈아가며 가운데에 12장의 목초지 타일을 놓는 단계입니다. 목초지 타일은 서로 이어지도록 놓아야 하며, 다양한 모양의 목초지 타일은 어떻게 이어지느냐에 따라 다음 단계인 '우리 짓기 단계'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대충 놓아서는 안되고, 자신의 우리 타일을 놓기 쉽게 하면서 상대방의 우리 타일은 놓기 어려운 모양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초지 타일이 모두 놓이면 '우리 짓기 단계'로 넘어갑니다. 웨빗을 키우는 동생 플레이어가 먼저 시작해서번갈아가며 자신의 우리 타일을 목초지 위에 놓습니다.웨빗을 키우는 동생 플레이어의 우리 모양은 일직선으로 뻗은 3칸짜리 타일이며곱볼을 키우는 형 플레이어의 우리 모양은 ㄴ자 모양으로 된 3칸짜리 타일이므로, 서로 타일을 놓는 전략이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이미 다른 우리 타일이 놓인 곳에 우리 타일을 덮을 수 없으며목초지 타일에 표시된 칸을 벗어나게 놓아서도 안됩니다.

 

 

 


 

 

 

두 플레이어가 더 이상 우리 타일을 놓을 수 없을 때까지 타일 놓기를 진행합니다. 둘 중 한 플레이어만 타일을 놓지 못하게 된 경우, 다른 플레이어는 계속 자신의 타일을 놓을 수 있습니다. , 게임이 끝났을 때 두 플레이어에게 남은 우리 타일의 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우리 짓기 단계'를 마치면 서로 남긴 우리 타일에 따라 벌점을 받습니다. 일직선 타일을 놓은 동생 플레이어는 남은 우리 타일 1개당 벌점 1점을ㄴ자 모양으로 된 타일을 놓은 형 플레이어는 남은 우리 타일 1개당 벌점 2점을 받습니다. 벌점 계산까지 끝내면 한 라운드가 끝나며, 서로 역할을 바꿔 두 번째 라운드를 진행합니다.목초지부터 새로 놓은 다음, 첫 라운드와 다른 우리 타일을 가지고 다시 한 번 '우리 놓기 단계'를 진행합니다. 두 번째 라운드를 마친 후 첫 라운드와 두 번째 라운드에서 얻은 벌점을 합산해서 벌점이 낮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우리 타일이 하나 하나 놓일 수록 다음 우리 타일을 놓을 공간은 점차 줄어듭니다하지만 서로 놓아야하는 우리 타일의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타일을 어떻게 놓는가에 따라 나에게는 유리하게, 상대에게는 불리하게 게임을 이끌어나갈 수 있습니다. 많은 게임이 그렇듯 앞을 내다보는 수읽기와 전략적 사고를 통해 상대 플레이어보다 한 발 앞서 나갈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목장 브라더스 바로가기 <- 

덧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