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뉴스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2019년 일곱 번째 예고 - 크베들린부르크의 돌팔이 약장수, 영리한 여우, 클랭크

Divedice2019-02-17 12:06:39

추천1 조회수4861

 


 

크베들린부르크의 돌팔이 약장수 한국어판과 영리한 여우 한국어판, 클랭크 한국어판이 올해 출시됩니다. 카탈로그와 잡지를 통해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으나, 다이브다이스 등을 통해 정식으로 안내한 적이 없기에 이번 기회를 빌려 공식 발표합니다.

 

'크베들린부르크의 돌팔이 약장수'는 독일 작센안할트주에 있는 실존하는 도시 크베들린부르크를 배경으로 합니다. 물약을 만들고 재료를 구입함으로써 강력한 물약을 만들어야 합니다. 특정한 상황에선 폭발이 일어나며, 폭발한 물약은 가치가 반토막 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도미니언의 영향을 받아 만들어진 풀 빌딩 게임으로, 카드 대신 타일을 넣은 주머니를 사용합니다. 2018년 독일 올해의 게임상 게이머 게임 부문 수상작으로 독일어판 밖에 없어 수상 직전엔 주목 받지 못했으나, 상을 수상한 직후 전 세계 게이머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으며, 현재 여러 가지 언어 판본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영리한 여우'는 플레이어들 간에 누가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할수 있느냐를 두고 경쟁하는 주사위 게임입니다. 자기 차례인 플레이어가 차례 중에 어떤 주사위를 골랐나에 따라 각기 다른 방식으로 효과를 얻고, 시트에 표시하게 됩니다. 높은 득점을 얻는 방법이 게임의 진행 상황에 따라 바뀌고, 계속해서 새로운 게임을 하고 싶다는 느낌을 들게 만든다. '영리한 여우'는 2018년 독일 올해의 게임상 게이머 부문 후보작입니다. 볼프강 바르시 작가는 '크베들린부르크의 돌팔이 약장수'와 '영리한 여우'로 인해 순식간에 주목 받는 작가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클랭크'는 게임판 위에서 플레이어의 말이 움직이는 요소가 결합된 독특한 덱 만들기 게임입니다. '클랭크'의 덱은 플레이어의 캐릭터 그 자체라 할 수 있으며, 아이템과 스킬 등으로 구성된 카드를 모아 캐릭터를 강화하는 느낌을 선사합니다. 차례마다 카드를 이용해 던전을 탐색하고 전투를 벌이며, 던전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는 보물을 모아야 합니다. 하지만 플레이어 일행이 보물을 모을 때마다 드래곤의 분노는 끓어 올라, 플레이어를 향 한 드래곤의 공격이 점차 거세집니다.

 

세 게임 모두 현재 생산 준비 중이며, 구체적인 일정이 확정되면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덧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