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뉴스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안도르의 전설>, <별빛 방패> 확장 출시 예고

Divedice2019-08-23 18:19:57

추천1 조회수1764



도르의 전설은 2~4명의 플레이어가 협력하여 '안도르'라는 가상의 왕국에서 모험을 펼치는 RPG 보드게임입니다. 중세 판타지를 기반으로 한 세상 속에서 여러분들은 전사, 마법사, 궁수, 드워프 등의 캐릭터를 하나씩 맡아 트롤과 같은 무시무시한 괴물들을 상대해야 합니다. 괴물들을 물리치고 각종 임무를 해결하면서 전설적인 이야기를 써나가게 되는 것이죠. 

 

<안도르의 전설> 본판에는 총 5개의 시나리오가 들어있습니다. 전설이라고 불리는 시나리오를 차례로 진행해나갈수록 여러분은 안도르의 환상적인 세계에 점차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게임을 만든 미하엘 멘첼 작가는 놀랍게도 <카탄> 시리즈나 <석기시대>, <대지의 기둥> 등 수많은 유명 보드게임의 삽화를 맡은 일러스트레이터로, <안도르의 전설>은 게임 작가로서는 첫 작품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도르의 전설>은 출시된 다음 해인 2013년 프랑스와 독일에서 각각 올해의 게임상(As d'Or - Jeu de l'Année, Kennerspiel des Jahres)을 수상하며 그 우수한 게임성을 인정받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페인, 이탈리아, 미국 등 세계 각지에서 주요 게임상을 수상하거나 최종 후보에 오르는 등 <안도르의 전설>은 화려한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협력 게임의 명작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도르의 전설의 가장 큰 특징은 매우 쉽고 간결한 기본 규칙입니다. 플레이어는 자기 차례에 주로 이동이나 전투 중 한 가지 액션을 선택해서 수행하게 됩니다. 이런 단순한 선택지만으로도 게임에서 주어지는 여러 가지 임무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첫 번째 시나리오인 '전설 1'은 튜토리얼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 안내서와 전설 카드의 지시에 따라 차근차근 게임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게임의 대부분의 규칙을 상세히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대부분 전설의 목표 중 하나가 몰려오는 괴물들로부터 안도르의 성을 지켜내는 것이라서 무작정 괴물을 물리치고 캐릭터를 성장시키면 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전설의 다른 목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단서나 아이템을 모아야 합니다. 때문에 숨겨진 이야기를 밝혀내고 전황을 유리하게 변화시키는 것도 전투를 통한 성장에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게임을 하면 플레이어들은 자연히 서로 생각을 모으고 역할을 나누어 협력하게 됩니다. 미하엘 멘첼 작가가 규칙서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수많은 테스트 플레이어와 아들과 조카와 함께 개발 초기부터 함께했기 때문에 규칙이 지나치게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탄생했습니다. 이 게임이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하죠.

 

 



사진 : 안도르의 전설 작가 겸 일러스트레이터 Michael Menzel과 아들 Johannes, 조카 Joel] 

 

도르의 전설이 출시된 후 이 게임의 팬들은 안도르의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창작 시나리오를 만들어서 공유하고 게임의 배경이 되는 안도르의 역사와 이야기에도 큰 관심을 가졌습니다. 이러한 관심에 힘입어 2013년에 첫 번째 확장판, <안도르의 전설 확장: 별빛 방패>가 출시되었습니다.

 

별빛 방패는 본판의 이야기 이후 영웅들에게 닥쳐온 새로운 위협과 임무를 다루고 있습니다. 영웅들은 예로부터 이야기로만 전해오던 4개의 방패 중 하나인 별빛 방패를 찾아 안도르를 위협하는 존재에 대항해야 합니다.

 

별빛 방패 확장에는 단 하나의 전설만 추가되어 있지만 게임을 할 때마다 6개의 위협적인 존재와 5개의 새로운 임무 중에서 각각 하나씩을 골라서 이야기를 진행하기 때문에 그 조합에 따라 서로 다른 성격의 다양한 게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도르를 찾아온 굶주린 늑대 떼를 길들여 동료로 삼을 수도 있고 늑대를 길들이는 데에 유리한 늑대 전사와 같이 새로 추가된 영웅도 있어 게임의 재미가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곧 다이브다이스 홈페이지에서 늑대 전사 영웅판을 다운로드 받아 게임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안도르의 전설 확장: 별빛 방패>

 

도르의 전설, 그리고 첫 번째 확장인 별빛 방패는 오랫동안 <안도르의 전설>의 한국어판을 기다려왔던 한국의 팬들이나 중세 판타지 그리고 영웅의 모험을 즐기는 수많은 게이머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안도르의 전설>과 <안도르의 전설 확장: 별빛 방패>는 19년 8월 26일(월) 12시 코리아보드게임즈 플러스친구를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출시를 기념해 딱 하루 동안 진행되는 40% 특가 이벤트를 놓치기 싫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코리아보드게임즈의 친구가 되어주세요.

 

링크 : 코리아보드게임즈 플러스친구 추가 



"이제 곧 안도르의 세상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하겠습니다."

덧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