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뉴스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우베 로젠베르크의 역작, <아를의 평원 빅 박스> 정식 한국어판 출시 예고

Divedice2019-08-29 17:38:22

추천0 조회수3118

  

<아를의 평원 빅박스>

 

 

<아를의 평원 빅 박스>(이하 아를의 평원)는 18세기 독일 동프리슬란트 지역에 위치한 작은 마을 ‘아를’을 배경으로, 누가 더 훌륭한 마을을 만들었는지를 겨루는 1~3명용 일꾼놓기 농경 게임입니다.

여러분은 게임을 통해 그 시절 아를 사람들과 함께 생활하고 마을을 발전시켜 나갑니다.

여름에는 작물을 재배하고, 겨울에는 양털을 손질하고, 때로는 수레에 물건을 실어 옆 마을에 팔기도 하고, 때로는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건물을 짓기도 하면서 말이죠.

4년 반이라는 시간에 걸쳐 여러분만의 마을을 만들어나가다 보면 어느새 아를의 사람들과 가족이 된 듯한 느낌에 푹 빠져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를의 평원 빅박스>의 게임판 

 

이 게임을 만든 우베 로젠베르크 작가는 출시 직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보난자>나 <아그리콜라>, <오딘을 위하여> 등 수많은 명작 게임을 만든 세계적으로 유명한 보드게임 작가입니다.

<아를의 평원>은 그간 우베 로젠베르크 작가가 쌓아 온 농경 게임의 노하우를 모두 집대성한 작품으로, “또 농사 게임이냐”라며 고개를 가로젓던 게이머들조차 “우베가 또 한 번 해냈다!”라는 극찬을 아끼지 않도록 만든 게임입니다.

 


우베 로젠베르크  

 

실제로 국제 게이머 상(International Gamers Award)이나 골든 긱 어워드(Golden Geek Award) 등에서 2명 게임 부문 후보로 이름을 올려 높은 게임성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수상 내역

2015 Kennerspiel des Jahres Recommended(후보 추천)

2015 International Gamers Award - General Strategy: Two-players Nominee(후보)

2015 Cardboard Republic Architect Laurel Nominee(후보)

2014 Meeples' Choice Nominee(후보)

2014 Golden Geek Best Solo Board Game Nominee(후보)

2014 Golden Geek Best 2-Player Board Game Nominee(후보)

 

 

<아를의 평원>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선택지 덕분에 행동의 자유도가 높다는 점입니다.

여러분은 다양한 방법으로 마을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땅을 개간해서 작물을 심어도 되고, 가축을 길러서 가죽으로 옷을 만들어도 되고, 다른 마을과 교역해서 식량을 마련해도 되죠.

어떤 방법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완성되는 마을의 모습도 크게 달라집니다. 축사를 지어서 가축을 잔뜩 기르는 마을이 될 수도 있고 드넓은 숲에서 매년 목재를 생산하는 마을이 될 수도 있죠.

물론 원하는 대로 마을을 발전시키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는 않습니다. 계절마다 고를 수 있는 선택지가 달라지기 때문에 저번 계절의 계획을 착실하게 세우지 않았다면 이번 계절을 헛되이 보내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또 내가 고르려고 했던 선택지를 상대방이 먼저 가로채거나 내가 짓고 싶었던 건물을 상대방이 먼저 지어버려서 기껏 모아둔 자원이 의미가 없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을 하다 보면 자연스레 어떻게 해야 더 효율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을지를 항상 고민하게 되죠.

 


노란색 플레이어가 먼저 교회를 지어서 빨간색 플레이어는 이제 교회를 지을 수 없다.   

 

이렇게만 보면 <아를의 평원>이 우베 로젠베르크 작가의 이전 작품들과 큰 차이가 없다고 여겨질지도 모르지만, <아를의 평원>의 매력은 승리를 위한 전략을 훨씬 다양하게 짤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든 분야에서 골고루 발전해야 하는 <아그리콜라>와 달리 <아를의 평원>에서는 균형 있는 발전을 택하든 특정 분야에 특화된 발전을 택하든 승리의 길이 똑같이 열려있습니다. 각각의 선택지 사이에 밸런스가 절묘하게 맞춰져 있기 때문이죠.

<아를의 평원>은 지금 당장 어느 선택지가 더 효율적일지 항상 고민해야 하는 <아그리콜라>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어떤 전략끼리 시너지를 일으켜야 큰 효과를 볼 수 있을지를 더욱 깊이 고민해야 하는 새로운 즐거움을 안겨줍니다.

 

같이 포함되어 있는 ‘차와 교역’ 확장에는 2명까지만 즐길 수 있었던 기본 게임의 시스템을 보완하면서 3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는 규칙이 추가되었습니다. 덕분에 <아를의 평원>을 3명이서 즐길 수 있게 되었죠.

또 무역을 통해 다양한 물건을 거래할 수 있는 어선과 교역선, 행동의 효율을 높여주는 배수로와 차가 새로운 요소로 추가되어 더욱 다채로운 게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를의 평원 빅박스>에 포함되어 있는 <아를의 평원 확장: 차와 교역> 

 

 

<아를의 평원>은 우베 로젠베르크 작가의 기존 작품에 매력을 느꼈던 게이머들은 물론, 평화로운 분위기에서 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도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이제부터 여러분의 아를을 최고의 마을로 만들어보세요.

 


<아를의 평원 빅 박스> 출시 안내

1. <아를의 평원 빅 박스> 토이저러스 잠실점 : 사전 출시 일정

추석 전에 <아를의 평원 빅 박스>를 즐기고, 가장 저렴한 가격하게 구입하고 싶다면 토이저러스 잠실점으로 오세요!

- 행사 기간 : 8월 31일(토)~9월 1일(일)

- 구매 가능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 해당 시간 외에는 구입이 불가합니다. 시간을 꼭 확인하세요)

- 판매가 : 120,000원 75,000원

- 위치 안내 : 하단 지도 참고

2. <아를의 평원 빅 박스> 코리아보드게임즈 톡스토어 출시 안내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집에서 <아를의 평원 빅 박스>를 주문하고 싶다면 코리아보드게임즈 플러스친구에 주목하세요!

- 행사 기간 : 9월 16일(월) 낮 12시~00시까지

- 판매가 : 120,000원79,500원

- 판매처 : 코리아보드게임즈 톡스토어 (플러스친구 메시지로 안내 예정)

링크 : 코리아보드게임즈 플러스친구 (http://pf.kakao.com/_fKHCj)

 

 

 

덧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