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dice 로고

메뉴보기
메뉴보기

뉴스

리스트 타입 썸네일 타입 갤러리 타입
게시판 View Type01

2019.11.25 다이브다이스 뉴스레터

Divedice2019-11-25 12:06:58

추천0 조회수3385

2019 11 25일 다이브다이스 뉴스레터

 

르네상스의 거장들

 


 

'르네상스의 거장들' '마르코 폴로'를 만든 시모네 루치아니 작가가의 2019 10월에 발표한 신작입니다. 플레이어들은 로렌초 데 메디치와 경쟁 관계에 있는 르네상스 시대의 거물이 되어, 자신의 이름을 드높이기 위해 승점을 모아야 합니다. 승점을 모으기 위해 시장에서 자원을 얻거나, 발전 카드를 구매하거나, 자원을 가지고 생산 활동을 하게 됩니다.

 

'르네상스의 거장들'에서 자원을 얻는 방식은 매우 독특합니다. 구슬 12개가 시장에 직사각형 형태로 모여있고, 가로줄이든 세로줄이든 한 줄을 골라 그 줄을 이루는 구슬에 해당하는 자원을 받습니다. 자원을 받으면, 시장 밖에 있던 구슬을 방금 자원을 받은 줄에 표시된 화살표에 따라 밀어 넣어 시장에서의 구슬 배치를 변경하게 됩니다. 이렇게 받은 자원은 창고에 쌓이며, 창고에는 자원을 보관할 수 있는 제한이 있어 잘 관리하지 않으면, 기껏 얻어온 자원이 버려지기도 합니다.

 

이 자원들은 발전 카드를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으며, 발전 카드는 승점을 줄 뿐만 아니라, 생산 행동을 할 때 도움을 줍니다. 발전 카드는 세 단계로 구별되며, 단계가 높아질수록 좀 더 좋은 생산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처음부터 3단계의 카드를 살 수는 없으며, 1단계 위에 2단계, 2단계 위에 3단계를 놓는 식으로 순차적으로 사야 합니다.

 

생산 행동을 하면, 창고에 있는 자원을 다른 자원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 보통 자원의 수를 늘려주기 때문에 생산 활동을 잘 설계하면 남들보다 빠르게 자신의 영역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생산을 통해 얻게 된 자원은 보관 공간에 제약이 있는 창고가 아니라, 제약이 없는 금고에 보관되므로 자원 관리의 부담이 줄어들기도 합니다.

 

아직 종교의 영향이 큰 르네상스 시대답게, 신앙 토큰을 얻어올 때마다 종교적 평판을 나타내는 신앙 마커가 전진하게 되며, 이 마커가 교황 칸에 도달할 때 보너스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보너스 점수는 결코 적지 않을 뿐만 아니라, 누군가가 이렇게 보너스 점수를 얻을 때 일정한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플레이어는 점수를 잃게 되므로, 종교적 평판을 소홀히 할 수 없으며, 다른 플레이어의 종교적 평판이 어느 수준인지에 대해 항상 신경 써야 합니다. 특히 시장에서 자원을 가져올 때 창고에 공간이 모자라 자원을 버리게 되면, 그만큼 다른 플레이어의 신앙 마커가 전진하게 되므로, 자원 관리 또한 신경 써야 합니다.

 

이외에도 발전 카드 구매 비용을 줄여주거나, 특정 자원을 추가로 보관하게 해준다거나, 자원이 할당되지 않은 흰색 구슬을 통해 자원을 받게 해주는 등, 게임에 다양한 변화를 주는 인물 카드는 게임을 좀 더 흥미진진하게 만들어 줍니다.

 

 


 

'르네상스의 거장들'을 직접 해보면, 어딘가 이 게임에 영향을 준 게임이 있을 것이란 생각이 떠오릅니다. 바로 2014년에 발매된 '스플렌더'. 쉽고 명확한 규칙, 적절한 플레이어들간의 상호 작용, 효율적인 승리 루트를 찾는 게임 방식, 자신의 발전상을 느낄 수 있는 게임내 경험 등 '스플렌더'를 이루는 특징은 많은 다른 게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스플렌더'가 큰 성공을 거둔 이후 많은 보드게임 퍼블리셔들이 '스플렌더'의 매력을 이식한 후계작을 만들기 위해 애써온 것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르네상스의 거장들' '스플렌더의 후계작'을 자처하는 다른 게임들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독특한 개성과 매력이 돋보이는 게임입니다. 여러분께 '스플렌더'를 선보인 바 있는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선 자신 있게 '르네상스의 거장들'을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르네상스의 거장들'은 현재 생산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머지않아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생산 완료 소식

타이니타운, 헤일 하이드라, 황금 앙크의 생산이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선적을 위한 준비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올 겨울 중에 찾아뵐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입고 예정 안내

폴란드에서 출발한 배(디텍티브)와 독일에서 출발한 배(리프트오프, 타르기, 콩코르디아, 테라포밍 마스: 헬라스 & 엘리시움) 모두 부산항에 입항했습니다. 다만, 통관 중의 절차로 인해 해당 컨테이너에 실린 게임들이 저희 창고 입고되기까지는 며칠이 더 소요될 예정입니다.

 

 

입고 대기 중

디텍티브: 모던 크라임 보드게임

리프트 오프

콩코르디아

타르기

테라포밍 마스 확장: 헬라스 & 엘리시움 (재입고)

 

운송 중

뤄양의 사람들 (재판)

아그리콜라 확장: 기술자 덱

언락 (재입고)

우봉고 3D

이스탄불 빅 박스

타이니 타운

테라포밍 마스 확장: 격동

황금 앙크

헤일 하이드라

 

생산 중

글룸헤이븐

기도하고 일하라

네메시스

뉴 프런티어

롤 포 더 갤럭시

르네상스의 거장들

오딘을 위하여 미니 확장 1

오딘을 위하여 미니 확장 2

 

생산 준비 중

광기의 저택 확장: 끔찍한 여정

마르코 폴로 2

안도르의 전설 확장: 북부를 향한 여정

워터게이트

 

 

덧글 (0)